-
-
쪼람쥐 스티커북 - FAIRY STORY
쪼람쥐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6월
평점 :
다이어리에 스티커와 떡 메모지, 마스킹 테이프. 스탬프 등을 이용해 꾸미는 행위를 '다이어리 꾸미기', 줄여서 '다꾸'라고 합니다. 다양한 색감과 구성, 캐릭터로 자신만의 다이어리를 꾸미는 다꾸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다꾸러'라고 합니다. 다꾸를 처음 접한 것은 유튜브 영상이었습니다. 사각사각 소리와 함께 여러 가지 재료로 꾸며가는 다이어리는 예술적으로도 아름다운 구성과 색감을 갖고 있었고 만드는 이마다의 독특함이 묻어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다이어리에 스티커 등을 붙이는 것을 좋아했던지라 다이어리를 다채롭게 꾸미는 영상을 넋을 놓고 보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꾸러라면 모두 알고 있다는 가장 유명한 스티커 작가인 ‘쪼람 쥐’의 일러스트 스티커북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화사한 분홍색의 작은 책자가 너무 이쁩니다. 책장을 펼치며 쪼람쥐의 일러스트 스티커가 인기가 많은 이유를 절로 알게 되었습니다. 몽글몽글 사랑스러운 파스텔톤의 색감과 귀여운 캐릭터가 다채롭습니다. 페이지를 넘기며 안 이쁜 디자인 없이 모두 사랑스럽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크기와 모양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책으로 모아져있으니 보관도 용이하고, 원하는 색감과 크기를 고르기도 좋고, 선물하기도 참 좋겠습니다. 다이어리 한 페이지를 꾸미는 데에 스티커 한 장도 남김없이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쪼람쥐 일러스트 스티커북>의 특징입니다. 책의 가장 앞부분에는 쪼람쥐 작가의 인기 BEST 스티커 10종이 배치되어 있고, 최초로 공개하는 쪼람쥐 신작 스티커 30장까지 테마별로 만나볼 수 있는 스티커북입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쪼람쥐일러스트스티커북, #중앙북스, #쪼람쥐, #스티커북, #다꾸, #문화충전,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