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꼬마 오리가 찾아 떠난 특별한 행운
제마 메리노 지음, 노은정 옮김 / 사파리 / 2023년 7월
평점 :
책 표지에 꼬마 오리 청둥이가 신발끈이 풀린채로 아이스크림을 들고는 놓쳐 버린 빨간 풍선을 쫓아가고 있는 모습이 아슬아슬합니다. 표지를 넘기면 역시나 신발끈에 걸려 넘어져 아이스크림을 땅에 떨어뜨린 청둥이의 모습이 보입니다. 꼬마오리 천둥이의 이야기가 궁금해집니다. 어딘가 평화로운 풀밭에 꼬마 오리 청둥오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천둥이에게는 늘 힘든 일만 생기는 겁니다. 킥보드를 타면 바퀴가 슝 빠지고, 그네를 타면 그네 줄이 뚝 끊어지고, 벽에 못을 박으면 벽에 우지직 금이 갔습니다. 이처럼 자꾸자꾸 계속해서 안 좋은 일들이 생긴 천둥이는 최악의 하루를 보낸 그날 마침내 결심을 합니다. 모든 걸 알고 있는 현명한 부엉이님을 찾아가서 행운을 찾기로 말입니다. 천둥이는 그렇게 조그마한 생쥐와 함께 길을 떠났습니다. 하지만 천둥이는 들판을 지나다 수렁에 빠지고, 아름답고 잔잔한 호수 위의 징검다리를 건너다가 첨벙 호수에 빠지고 맙니다. 정말 천둥이는 운이 나쁜 청둥오리인 걸까요? 천둥이는 현명한 부엉이님을 만나 행운을 찾을 수 있을까요?
<꼬마 오리가 찾아 떠난 특별한 행운>는 귀엽고 안타까운 천둥이가 행운을 찾아 떠나는 여정을 재미있게 담고 있는 그림책입니다. 우리는 무언가 일이 잘 안 풀릴 때 '나는 운이 없나?! 되는 일이 없네..'하며 하소연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진정한 행운이라는 게 과연 무엇일까 천둥이를 보며 다시 생각해 보게 됩니다. 천둥이가 자신이 마주치는 굉장한 행운들을 보지 못하고 지나치듯이 스스로 운이 없는 사람이라는 생각에 빠져 늘 곁에 있는 행운을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것은 아닐까요? 아이와 함께 읽으며 행운은 생각하기 나름인것에 대해 이야기나누면 좋을 그림책 <꼬마 오리가 찾아 떠난 특별한 행운>입니다.
“애써 찾아 헤매지 않아도 행운은 늘 곁에 있었어요.
그리고 행운이 있고 없고는 생각하기 나름이랍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사파리, #꼬마오리가찾아떠난특별한행운, #제마메리노, #오스카어린이문학상수상작가, #그림책, #우아페, #우아페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