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샐러드 레시피 자유부엌 7
정해리 지음 / 브.레드(b.read)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 요리는 신선한 재료와 단순한 양념, 심플한 레시피로 간단한 게 특징입니다. 그래서 이탈리아의 샐러드는 채소 자체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한 드레싱을 곁들여 심플합니다. 제철 식재료로 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기에 이탈리아 요리가 제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탈리아 샐러드 레시피>의 저자는 성악을 공부하러 이탈리아에 갔다가 이탈리아 식문화에 반해 음식의 길로 들어섰고, 지금은 제주도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자의 음식에 대한 열정이 느껴집니다. 이 책에는 샐러드를 위한 절임, 차가운 샐러드, 뜨거운 샐러드, 브런치 메뉴, 맥주와 와인 안주, 한 입 파티 요리까지 다양한 레시피가 실려 있습니다. 책장을 넘기며 맛있어 보이는 메뉴들이 너무 많아 무엇부터 만들어볼까 행복한 고민에 빠졌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재료의 색다른 요리법이 매우 신선하게 다가옵니다. 가지볶음을 좋아하는데 가지를 껍질을 벗겨 오일에 절여 1년 내내 두고 먹는다니 신기했습니다. 가지절임을 만들어 샐러드에도 넣고, 빵이나 과자 위에 올려 먹는다니 만들어 두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단순히 요리 레시피들만 있는 요리책이 아니라 저자의 음식과 관련된 추억과 이야기가 담긴 에세이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요리마다 어떤 맛이 날까 기대가 됩니다. 정갈하고 멋스러운 음식 사진은 고급 레스토랑의 음식 사진같습니다. 만드는 방법이나 재료가 복잡하지 않지만 만들고 나면 꽤나 고급스러운 요리를 만들 수 있겠습니다. <이탈리아 샐러드 레시피>의 다양한 레시피들로 요리를 해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즐기면 좋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브레드, #이탈리아, #샐러드, #레시피,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요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