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레스토랑
조영글 지음 / 미디어창비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란 몸에 머리에는 더듬이가 있고 발이 세개인 외계인이 멋지게 차려입고 목적지인 지구 레스토랑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각양각색의 외계인들도 많이들 가는 것으로 봐선 유명한 레스토랑인 것 같습니다. 지구 레스토랑은 아름다운 지구를 맛 볼 수 있는 우주 유일 레스토랑입니다. 그렇다면 지구는 어떻게 된걸까요? 안타깝게도 지구는 없어졌습니다. 지구를 잃고 우주를 떠돌던 지구인들은 기적같이 아스라이 행성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지구를 잊을 수 없었던 그들은 초록별 지구에서의 아름다웠던 추억을 담아 이곳에 지구 레스토랑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사랑하는 아스라이 행성 이웃들에게 특별한 아름다움을 담은 메뉴를 자랑스럽게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지구 레스토랑 차림표를 열심히 바라보던 외계인은 '사계절 고급 요리'를 선택했습니다. 그러자 음료로 흙과 공기와 새싹의 향을 흠뻑 담고 있는 '봄비 주수'가 제공되었습니다. 유리 글라스 안에 펼쳐지는 봄의 기운이 참 아름답습니다. 주스를 마시자 향긋한 향기가 감돌며 어느새 지구의 봄날에 싱그러운 숲에서 봄비가 내리는 소리를 듣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 메뉴는 입맛을 돋우는 '벚나무 샐러드'입니다. 연분홍 벚꽃 잎들을 모아 숟가락에 듬뿍 올리고 한입에 쏙 넣으면 온몸에 은은한 향기가 퍼지는 사랑스러운 요리입니다. 콩닥콩닥 사랑에 빠지는 맛에 외계인이 행복한 미소를 짓습니다. 다음에는 어떤 아름다운 음식이 나올까요? <지구 레스토랑>은 지구의 사계절을 아름다운 음식의 맛으로 형상화하며 환상적이고 서정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이 책을 보며 우리 지구의 사계절이 얼마나 아름답고 소중한지 다시금 느끼게 됩니다. 지구를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미디어창비, #지구레스토랑, #조영글, #서평, #체험단,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