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
고지운 외 39명 지음, 서누 그림 / 열림원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시와 동요는 나이가 들어도 보고 듣고 있으면 좋은 기분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습니다. 어릴 때 즐겨 부르던 동요는 나이가 한참 든 후에도 가끔 흥얼거리며 어릴 적 기억이 되살아 나기도 합니다. 또한 풍부한 상상력과 문학적 완성도가 높은 동시는 아이들의 사고력과 어휘력 증진에도 도움이 됩니다. 아름답고 이쁜 동시를 읽으며 맑고 따스한 감성을 가진 아이로 자라면 좋겠습니다. <2023 여름 우리나라 좋은 동시>은 열린 아동문학, 창비어린이, 어린이와 문학, 아동문학평론 등 대표 어린이문학잡지에 발표된 최근 작품들 중 선정된 40편의 동시를 담고 있는 동시집입니다. 

아동문학을 강의하는 황수대 평론가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다양성과 참신성, 문학성과 교육성 등을 고려해 어린이들이 읽어야 할 좋은 동시들을 골라 모았습니다. 책은 상상에 동시 더하기, 일상에 동시 더하기, 환경에 동시 더하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동시마다 시의 내용과 잘 어울리는 색이 고운 일러스트가 함께 실려있어 책을 읽으며 동심의 세계에 빠져들었습니다. 아이다운 상상력이 가득한 동시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이 읽어도 말랑한 감성을 느낄 수 있게 해주어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어도 좋겠습니다. 상상력과 용기와 사랑이 가득한 <2023여름 우리나라 좋은동시>로 행복한 시간 가지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열림원어린이, #2023여름우리나라좋은동시, #고지운, #어린이문학, #동요, #네이버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 #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