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숲속에서는 웅진 세계그림책 238
필리프 잘베르 지음, 김윤진 옮김 / 웅진주니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커다란 책의 표지에 흑색 배경 속에서 주황색으로 돋보이는 사슴이 눈길을 끕니다. 섬세한 펜 선과 함께 숲속의 고요하고 촉촉한 공기가 느껴지는 기분입니다. 책장을 넘기면 면지를 가로지르는 나뭇가지 위로 두 마리의 다람쥐가 날렵하게 달리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다람쥐 부부는 밖으로 놀러 나간 아기 다람쥐들을 찾아 나선 길이였습니다. 나뭇가지 사이를 건너뛰며 숲을 가로지르는 아기 다람쥐들을 따라가 보자고 이야기하며 그림책은 시작됩니다. 책장을 펼치면 넓은 양쪽 페이지를 가득 메우고 있는 숲의 웅장한 모습이 펼쳐집니다. 섬세한 펜 터치로 그려진 나무의 모습과 나뭇잎, 바위, 빛의 흐름 등이 아름답습니다. 

처음에는 주황색으로 그려진 사슴만 보이다가 그림을 꼼꼼히 바라보다 보면 곳곳에 숨어있는 다른 동물들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숨어있는 동물을 찾아 집중하며 그림을 보는 아이들은 더 깊게 숲속에 빠져들게 됩니다. 게다가 재미있는 점은 숲속 그림에 펭귄이나 바다표범같이 숲에 살지 않는 동물도 숨어 있다는 점입니다. <오늘 숲속에서는>는 아기 다람쥐들을 찾아다니며 광활하고 멋진 숲속 한 바퀴를 내달리는 기분을 선사합니다. 숲속에서 편하게 쉬고 있는 사슴가족과 사냥에 나설 채비를 하는 부엉이 가족,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고 있는 곰 가족 등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 머진 그림책 <오늘 숲속에서는>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웅진주니어, #오늘숲속에서는, #필리프잘베르, #그림책, #우아페, #우아페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