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는 리틀씨앤톡 그림책 38
허아성 지음 / 리틀씨앤톡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게 어른들은 장래희망을 묻곤 합니다. 우리 어릴 때는 대통령이나 과학자, 현모양처라고 말하면 칭찬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고 10년 사이 없어진 직업들과 새롭게 생긴 직업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요즘 아이들에게 장래희망을 물을 때는 고지식한 옛날 사고방식에서 벗어나 시대의 흐름을 예측할 수 있는 어른이여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미래에는>는 교실에서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장래 희망을 이야기해 보라고 말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그러자 예인이가 번쩍 손을 들고는 장래희망을 정하기 싫다고 말합니다. 미래에는 많은 직업이 사라질 거라 지금 정해놓으면 나중에 다시 정해야 해서 귀찮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자 현명한 선생님은 미래에는 어떤 직업이 생길지 생각해 보자고 말했고 아이는 신이 나서 발표를 시작했습니다. 


과연 어떤 직업들이 새롭게 생길까 기대가 되어 아이들의 발표 내용을 열심히 들었습니다. 미래를 엉망진창으로 만들지 않기 위한 시험을 통과해 자격증을 가진 시간 여행 전문가, 먼지만큼 작은 로봇을 타고 개미굴도 탐험할 수 있는 로봇 운전사, 동물의 언어를 통역하여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동물 상담가 등등 아이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미래에는>을 보며 미래에 생길 멋진 직업들에 감탄하며 이런 일들을 해낼 우리의 아이들이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발전해가는 과학기술기과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이와 장래 희망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다면 <미래에는>을 함께 보며 아이의 재치넘치는 미래 직업을 들어보면 좋겠습니다. 귀엽고 유머러스한 일러스트도 재미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그림책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리틀씨앤톡, #미래에는, #허아성,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 #장래희망, #꿈, #상상, #직업, #미래, #성장, #과학, #대화, #발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