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코바늘뜨기
애플민트 지음, 구연경 옮김, 조수연 감수 / 참돌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바늘로 색실을 떠서 티코스터도 만들고 수세미도 만들며 손뜨개를 즐겨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일이 바빠지면서 어느새 잊고 지내게 되었고 실과 바늘은 상자에 담아 두었습니다. 하지만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실을 손에 감아 떠내려가던 그 여유로움과 손끝에서 완성되어가는 소품 만들기의 뿌듯함이 그리웠습니다. 그래서 <일 년 내내 즐기는 코바늘뜨기,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을 만났을 때 설렘으로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코바늘로 뜰 수 있는 다양한 모티브들이 있겠지만 사계절을 상징하는 다양한 꽃들을 모티브로 만날 수 있는 책으로 작품들의 사진만 보고 있어도 행복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45가지 꽃을 주제로 만들어진 플라워 모티브들은 티코스터나 덮개, 가방, 블랭킷, 숄, 수납함 등 다양한 소품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다양한 색의 조합으로 만든 플라워 모티브들을 연결해서 만들어지는 소품은 만드는 사람마다의 색감과 감성을 담아낼 것입니다. <일 년 내내 즐기는 코바늘뜨기,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에는 도안 보는 방법, 첫 코 만드는 방법, 실의 종류와 배색, 다양한 뜨개 방법 등이 자세히 실려있어서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 만들 수 있겠습니다. 화려한 꽃 모티브에 마음을 빼앗겼다가 또 단아한 꽃 모티브에 시선이 머뭅니다. 어떤 작품을 먼저 시작할까 행복한 고민을 하며 책장을 이리저리 넘겨보았습니다. <일 년 내내 즐기는 코바늘뜨기, 플라워 모티브와 소품> 덕분에 잊고 지내던 취미를 다시 시작하게 되어 기쁩니다. 코바늘 뜨기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참돌, #플라워모티브와소품, #applemint, #핸드메이드, #코바늘뜨기,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