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국어 : 문학 (2023년) - 노력한 만큼의 점수를 위한 올바른 국어 공부법 순수국어 (2023년)
유민우 지음 / 싼타북스 / 2023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능 1교시 국어는 짧은 시간에 많은 문제를 풀어내야 합니다. 시, 소설, 고전 등으로 구성된 문학은 국어를 꾸준히 공부해 오지 않았다면 방대한 학습량에 부담을 느낄 수 있는 파트입니다. 아무리 공부해도 수능에 아는 작품이 나올 확률은 희박하며 출제된 지문이 설사 읽어본 적이 있다 해도 출제자가 제시하는 문제에 정답을 찾아내는 것은 또 다른 영역일 것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수능 기출문제를 N 회독하며 열심히 공을 들이지만 국어 성적이 쉽게 오르지 않아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문제집 <순수 국어> 시리즈 중 문학 편을 만났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지문을 두고 어떻게 생각해 가야 하는지를 직접 보여 주며 수학 능력 시험에 맞는 사고의 방향을 제시해 왔습니다. <순수 국어 문학>은 문해력을 중요시하는 저자의 관점으로 기출 분석 원칙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어 수험생들이 이 책에서 배운 내용을 실전에서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고난이도의 문제까지 다양한 기출 지문을 소개하고 있으며, 파트별로 문학 지문과 문제를 어떻게 해석하고 정답을 도출해 나가야하는지를 보여줍니다. 평가원의 출제 경향을 이해하고 효율적으로 빠른시간내에 정답을 찾는 과정을 학습하며 실전적인 문제 풀이 능력을 향상하여 고득점을 얻을 수 있겠습니다. 수능 문학을 효과적으로 공부하며 문해력을 키우고 낯선 지문도 풀어낼 수 있는 사고력을 키워주는 <순수국어 문학>을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싼타북스, #유민우, #순수국어문학, #수능국어참고서, #문제집,  #서평단모집, #리뷰어스클럽, #네이버독서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