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섬 게임 (ZERO-SUM GAME) - 승자와 패자를 나누는 무의미한 경쟁에서 벗어나라
김윤동.김준기 지음 / RISE(떠오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섬이란 어떤 시스템이나 사회 전체의 이익이 일정하여 한쪽이 득을 보면 반드시 다른 한쪽이 손해를 보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제로섬 게임은 참가자가 각각 선택하는 행동이 무엇이든지 참가자의 이득과 손실의 총합이 제로가 되는 게임으로 승자가 독식하는 게임룰입니다. <제로섬 게임>은 세상이 짜놓은 게임판에서 흙 수저들끼리의 제로섬 게임을 깨부수고 성공을 얻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당신은 과연 지금 성공했는가?'라는 질문으로 시작합니다. 성공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생각해 보게 됩니다. 흔히들 좋은 집에 살고, 비싼 차를 몰고, 사람들이 고개 숙여 모시는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니 그런 성공을 얻기에는 태생부터 가난함을 빗데어 흙 수저라는 비하 섞인 표현이 생겨났을 것입니다. 

저자는 강요되는 성공이 아닌 진정한 성공이 무엇인지 깨닫고 이루어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내가 정말로 원하는 삶이 무엇인지? 나는 어떤 재능이 있는지? 나를 탐구하고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나를 이해한 후에는 성공을 위한 가치관과 언어, 사고방식, 행동요령 등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제로섬 게임>에는 사례자와 주고받은 다양한 대화가 말풍선으로 실려있어서 그들의 대화를 들으며 나의 의견도 떠올려볼 수 있었고, 그래서 좀 더 적극적인 자세로 책에 몰입하며 읽을 수 있었습니다. 진정한 나의 성공과 나만의 행복을 찾고 싶다면 <제로섬게임>을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제로섬게임, #떠오름, #김윤동, #김준기, #성공, #행복,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