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클럽 즐거운 동화 여행 167
이초아 지음, 최호정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를 나와 수학 학원으로 가려는데 부슬부슬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지오는 우산을 핑계로 학원에 늦게 갈 수 있겠다며 꾀를 내었습니다. 비를 맞으며 집에 가면 엄마는 오히려 우산을 챙겨주지 못해 미안해할 테니 말입니다. 비를 핑계로 거짓말들을 떠올리며 길을 걷는데 무언가 차갑고 끈적끈적한 것이 펄쩍 뛰어 얼굴로 날아들었습니다. 다시 보니 엄지손가락만 한 청개구리였습니다. 지오는 신기한 마음에 사진을 찍으려고 주머니에서 스마트폰을 꺼냈습니다. 촬영 버튼을 누르는 순간, 청개구리가 폰을 향해 슈웅 뛰어올랐습니다. 그러더니 놀랍게도 폰 속으로 쏙 들어가 버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화면에 '청개구리 클럽'이라는 글이 적힌 청개구리 모양의 앱이 생겨나있었습니다. 앱의 안내문에는 거짓말을 할 때마다 포인트가 쌓이고, 쌓인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전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전자 상품권을 준다니 신이 나서 주오는 앱에 가입 버튼을 누렀고 개굴개굴 알림 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이날부터 지오가 거짓말을 하면 앱에는 개골개골 소리와 함께 500포인트가 적립되었습니다. 지오는 얼른 5000포인트를 만들어 전자 상품권을 받고 싶은 마음에 거리낌 없이 연달아 거짓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짓말이 쌓여가는 지오는 과연 어떻게 되었을까요? <청개구리 클럽>는 신기한 앱을 소재로 아이들에게 거짓말이 아닌 진실한 말을 해야 함을 보여주는 동화책입니다. 거짓말을 이미 해버렸더라도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함을 재미있는 이야기와 귀여운 일러스트로 담아내고 있습니다. 오싹하기까지 한 청개구리 클럽에서 무사히 벗어날 수 있도록 보듬어 주는 엄마의 모습에서도 배울점이 많았습니다.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가문비, #청개구리클럽, #이초아, #최호정,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 #체험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