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 Grown Ups - 드라마 <나의 아저씨> 세상의 모든 이지안을 위한 그림책 노래를 그리다 2
서동성.이치훈 작사, 곽수진 그림 / 언제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라마 <나의 아저씨>가 2018년도에 반영되었다니 어느덧 5년이 지났습니다. 많은 이들이 '인생 드라마'라고 추천해 줘서 보게 되었던 드라마이고 등장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연기에 빠져들어 재미있게 본 드라마였습니다. 주인공 아이유가 맡은 스물한 살 이지안의 처절하고 무거운 삶의 무게와 매 회 흘러나오던 노래가락이 떠오릅니다. 


<어른 Grown Ups>은 꿈도 희망도 계획도 없는 스물한 살의 청춘, 이지안의 테마곡 <어른>의 노랫말을 그림으로 표현한 그림책입니다. 노래 가사의 선율과 감성이 담기고 드라마의 이미지가 함께 떠올라 더욱 책에 빠져들게 합니다. 차갑고 무거운 짙은 파란색의 배경은 힘겨운 현실을 버티고 있는 작고 가녀린,  그 나이 또래들과는 너무도 다른 어둡고 무기 건조한 이지안이 살고 있는 세상 같습니다. 한 걸음을 내디디려면 묵중한 무게의 파란 공기덩어리들을 헤집고 나가야 하고 가도 가도 끝이 없을 것 같은 막막함이 느껴집니다.


여섯 살에 병든 할머니와 남겨져 그 어떤 꿈도 희망도 계획도 없고 심지어 폭력과 괴롭힘까지 당하며 힘들게 살고 있던 이지안의 삶에 바르고 욕심 없이 사는 대기업 부장 박동훈과 형제들이 들어오게 됩니다. 퀭한 눈과 어두운 표정에 세상을 믿지못하고 경계하는 이지안에게 이들은 따뜻한 사람의 온기를 전해주고 위로가 되어주었습니다. 결이 다른 타인이 서로의 마음을 열고 이해하고 치유되는 과정을 담고 있어 마음이 고단한 이들에게 위로가 되는 드라마의 메인 테마 OST <어른>을 들으며 함께보면 더욱 좋을 그림책 <어른 Grown Ups>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언제나북스, #나의아저씨, #어른, #세상의모든이지안, #서동성, #이치훈, #곽수진,#컬처블룸서평단, #컬처블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