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내린 예술가 미켈란젤로 :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 걸작의 탄생 13
박수현 지음 / 국민서관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탈리아의 수도 로마 안에는 가톨릭교의 중심지인 바티칸이 있습니다. 바티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나라이지만 르네상스 시대의 찬란한 예술 작품들을 가득 품고 있는 관광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꼭 들려야 하는 곳이 바로 시스티나 성당입니다. 시스티나 성당은 교황을 선출하는 아주 중요한 장소일 뿐만 아니라 르네상스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는 미켈란젤로의 천장화를 품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스티나 성당이 처음 지어질 때는 천장에 한국을 상징하는 파란 하늘을 바탕으로 별이 촘촘히 그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문제가 생겨 성당에 금이 가고 그림이 손상되고 말았습니다. 교황은 새로운 그림을 미켈란젤로가 그려주길 바랐습니다. 당시 미켈란젤로는 피에타, 다비드 등 섬세한 조각 작품으로 이름을 날리는 조각가였기에 그림을 그리라는 제안을 거절했지만 교황의 명령은 강경했습니다. 그 당시 미켈란젤로의 가능성을 간파하고 추진한 교황 덕분에 우리는 걸작을 만나게 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둥그렇고 크기도 엄청난데다 높이가 20미터에 달하는 천장에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매우 까다로웠습니다.



<신이 내린 예술가 미켈란젤로;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에는 천장화의 제작과정등이 자세히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고 예술작품에 대한 미켈란젤로의 열정과 노력이 담겨있어 매우 인상적이였습니다.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로 미켈란젤로는 조각, 회화, 건축 등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천재 예술가로, 오늘날 르네상스의 3대 거 장 중 한 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권말에서는 천장화를 주제에 따라 크게 네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해주고 있어 어린이들이 시스티나 성당 천장화를 한층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림책을 보며 천재 예술가의 혼을 불어넣어 만들어진 천장화를 아이와 함께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국민서간, #신이내린예술가미켈란젤로, #시스티나성당천장화,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서평, #예술그림책, #미켈란젤로, #르네상스, #시스티나성당, #아담의창조, #천지창조, #열정 , #끈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