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꺼이 헤매는 마음
임승주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12월
평점 :
방송작가로 꼬박 15년을 일해온 임승주 작가가 ‘예민’과 ‘선의’ 사이에서 오랫동안 고민하고 써 내려간 에세이 <기꺼이 헤매는 마음>입니다. '기꺼이'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니 '마음속으로 은근히 기쁘게.'라고 나옵니다. 마음속으로 은근히 기쁘게 헤맨다는 말과 은은한 표지와 내지의 색감이 잘 어우러져 책에서 온기가 느껴집니다. 저자는 방송작가를 오래 해온 사람이어서인지 차분하면서도 그만의 독특한 매력이 묻어나는 글맵씨를 보여줍니다. 이 책은 4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부 방문이 열리고, 2부 '당신'이라는 세계, 3부 문밖에서 가져온 마음, 4부 햇빛을 따라서. 책을 쓸 때 제목과 차례를 정하는 일이 굉장히 어려운 과정이라는 말을 들은 적이 있었는데 <기꺼이 헤매는 마음>은 제목들도 감각적입니다.
책을 읽다 보면 내 마음 같아서 공감되는 부분들도 많고 어쩜 이렇게 표현해 낼까 하며 저자의 글 솜씨에 감탄하여 살짝 줄을 그어두기도 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독서에 빠져들게 됩니다. 잔잔한 음악과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하기 참 좋은 책으로 담백하게 써 내려가는 저자의 일상 속 고찰을 읽으며 고요히 흐르는 시간이 참 좋았습니다. 저자는 20대 중반에 암 선고를 받고 투병 생활을 했었고 그로 인해 삶을 대하는 담대하고 은은한 태도와 그래서 그 속에서 더 간절하고 소중하게 안고 사는 삶의 온기가 고스란히 책안에 담겨있습니다. 바쁘고 지친 삶에 공감과 위로의 시간을 갖고 싶다면 임승주 작가의 <기꺼이 헤매는 마음>과 함께 하길 추천드립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기꺼이헤매는마음, #RH코리아, #임승주, #공감에세이, #힐링에세이, #에세이추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