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김우중 외 지음, 최승용 외 감수 / 카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꽤 오랜 시간 우리들은 영어 단어를 외우고 영문법을 익히고, 문장 독해를 하고 듣기 공부를 해왔습니다. 어느 정도 들리고 읽을 수 있지만 영어로 말하기는 그에 비해 많이 부족한 실력임을 느끼는 이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말하기 능력을 키우기 위해 드라마와 영화를 쉐도잉하며 노력합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에 치여 꾸준히 해나가기는 쉽지 않은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올해도 새해 다짐에 영어실력 키우기가 있다면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로 시작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이 책에는 2000개의 영어 문장이 실려있습니다. 특이한점은 대화형식의 회화를 다루거나 문법위주의 설명이 아닌 순수하게 영어문장들을 다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음원을 듣고 책을보며 따라말하기를 위함이 아니라 이 책은 EI 학습 방법을 제시합니다. Elicited Imitation(EI: 유도 모방)는 텍스트 없이 듣고만 따라 말하기를 의미하는데 눈으로 글을 보는데 익숙한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자극이 되는 학습법입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스셈과에릭의영어문장2000, #듣고만따라말하기, #신간도서, #영어공부, #성인영어, #리뷰어스클럽, #카본, #김우중, #영어듣고말하기, #영어추천



실제로 관련 앱인 <스마트 조교>를 다운받아 영어학습을 해보았습니다. 기초 문장인데도 막상 귀로 듣기만 하고 따라 말하려니 더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눈으로 텍스트를 보며 읽을때와 다르게 고도의 집중도가 필요했고 영어발음과 엑센트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여 언어적인 감이 키워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앱에서는 내가 말한 발음을 점수로 체크해주고 일정 점수를 넘어 통과한 문장은 공기중에서 수면으로 가라앉아 안보이게 됩니다. 그러다가 일정기간이 지나면 이 문장들은 다시 공기중으로 떠 올라와 자동적으로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유도는 시스템도 참신합니다. 개발자가 많은 노력을 기울여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았고 부담없이 앱을 켜서 학습할 수 있어 간편하고 좋았습니다. 초반의 문법 관련 예문에서는 기초 어휘가 주로 사용되어 초보자도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고 뒤로 갈수록 다양한 어휘, 숙어, 표현들이 사용되는어 약 2,400개의 어휘와 600개의 숙어를 학습할 수 있습니다. 능숙하게 영어로 말하기를 하고 싶다면 <스샘과 에릭의 영어 문장 2000 듣고만 따라 말하기 >를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