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노래가 좋아 그림책♬
김현철 지음, 최정인 그림 / 스푼북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스마스 장식과 선물상자가 가득한 유리창 안을 바라보는 빠알간 볼의 소년에게서 설렘이 느껴집니다. 소년의 숨결로 유리창에 뽀얗게 서리가 맺힐듯한 표지의 그림이 참 이쁩니다. 흩날리는 눈발 사이로 캐럴송이 들릴 것 같은 그림책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입니다. 이 책은 스푼북에서 만든 <노래가 좋아 그림책> 시리즈중  네 번째 이야기라고 합니다.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대표곡 중 하나인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의 노랫말을 서정적인 그림과 함께 보며 감상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는 책입니다. 특히 지은이가 유명한 가수이자 프로듀서, 라디오 DJ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현철님이여서 놀라웠습니다. 처음 책을 보며 내용이 꼭 노래가사같다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김현철님이 작사·작곡한 곡의 가사에 그림 작가 최정인님의 그림이 더해진 그림책이였음을 나중에 알게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잔잔하게 음악을 듣듯이 책장이 넘겨지고 펼쳐지는 그림 속의 소년과 소녀는 어떤 이야기를 하는걸까 상상하며 읽게 됩니다. 한 편의 크리스마스 뮤직비디오를 보는 기분이 들어 책을 보며 슬쩍 캐롤을 틀어보았더니 아이의 마음이 느껴지는 기분이 듭니다.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해맑은 설렘과 그 순수함처럼 하얗게 쌓인 눈의 풍경들을 보고 있자니 어릴적 기억들이 떠오르며 무언가 뭉클해집니다. 이 계절에 너무도 잘 맞는 그림책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의 아름다운 가사와 따뜻한 그림을 보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가 기다려집니다. 

위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스클럽, #리뷰어스서평단, #네이버독서카페, #스푼북, #김현철, #크리스마스에는축복을, #그림책, #동화, #어린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