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의 심리 -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박병창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하며 언제 매수하고 언제 매도해야 할지 늘 고민하게 됩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매수보다 매도가 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수익률이라는 성적표를 받는 느낌이 들어서인지 빨간색으로 상승하는 종목은 잘도 팔면서 파란색으로 하락하는 종목은 쉽게 매도하지 못합니다. 마이너스가 나고 있는 종목을 매도한다면 수익률을 깎아먹을 것이고 이는 곧 나의 잘못된 지난 투자의 씁쓸한 결과를 현실로 만나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꾸만 물타기를 하거나 혹은 그냥 방치하며 언젠가 만회할 수 있을 것이라며 회피하게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식은 심리싸움이라고 하는가 봅니다. 아무리 경제뉴스를 보고 차트를 분석하고 기업에 대해 공부해도 시장의 심리를 이해하지 못한다면 주식투자로 큰 부를 얻기 힘들기에 제대로 알고 싶었다는 갈망이 있어왔습니다. 그래서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을 읽으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채널에서 깔끔하고 정확하게 시장을 분석하고 차분하게 설명하는 저자를 보며 주식에 입문했었기에 더욱 반가운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저자의 <매매의 기술>을 완성하는 62가지 투자 심리 전략을 다루고 있기에 함께 읽으면 더 좋겠습니다. 책을 읽으며 잘못된 지난날의 투자 태도를 따끔하게 지적당하며 나를 객관화해 볼 수 있었고 다시 제대로 된 투자 심리로 세팅해야겠다고 절감했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많이 힘든 시기인데 이럴 때일수록 더 공부하고 관심과 노력의 끈을 놓지 말아야겠습니다. <박병창의 돈을 부르는 매매의 기술>을 읽으며 체화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박병창의돈을부르는매매의심리, #포레스트북스, #경제경영, #투자, #재테크, #주식, #증권,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