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컬러를 찾으니 마음의 평화가 옵니다 - 30일간의 색채치유 워크북
이미라 지음 / 브레인스토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 감정인데 왜 이런 기분이 드는지 모르겠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주로 다운되고 답답하거나 화가 나는 등 안 좋은 감정일 때인데 이런 기분을 해소하고 싶지만 감정의 원인을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니 그 질퍽한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곤 합니다. 내가 내 마음을 이해하는 게 이렇게 어렵고 낯선 시도인가 하는 생각이 들면서 실제로 그런 노력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 건가라는 회의감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색을 통해 나의 현재 상태를 진단할 수 있는 <마음의 컬러를 찾으니 마음의 평화가 옵니다>가 무척 반가운 책이었습니다. 이 책은 매일 한 장씩 자신의 마음 상태를 알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워크지의 형식을 띠고 있습니다. 저자와 내담자들의 사례, 그리고 연구된 사례 등을 풀어 친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서 색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도 색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매일  스스로 다양한 채색 도구들을 이용하여 그날의 기분을 색으로 골라 워크 지를 채색하고, 질문에 답하며 나와 더 가까워지는 경험을 하였습니다. 한 달 동안 책의 빈칸에 나의 감정과 생각을 담아 채색하고 주어진 질문들에 답하다 보면 미술심리치료를 받는 듯한 효과를 볼 수 있겠습니다. 내 마음을 비추고 있는 색을 통해 오늘 나의 감정과 기분을 좀 더 잘 이해한다면 삶이 더 편안해지고 주도적인 삶으로 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나 스스로도 알 수 없이 복잡한 감정의 소용돌이에서 벗어나 마음의 평화에 한걸음 다가서고 싶다면 <마음의 컬러를 찾으니 마음의 평화가 옵니다>를 한 달간 매일 만나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마음의컬러를찾으니, #마음의평화가옵니다, #브레인스토어, #색채치유워크북, #색채심리, #심리학, #심리학도서,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