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 - 그림으로 사랑을 말하고, 사랑의 그림을 읽다, 문학나눔 도서보급사업 선정도서
김수정 지음 / 포르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의 삶에서 사랑은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납니다. 연인사이의 뜨거의 사랑, 부모의 자식에 대한 내리사랑, 친구 간의 우정 어린 사랑, 심지어 예술작품에 대한 사랑 등 다양한 다른 모습을 하고 있지만 모두 사랑입니다. 예술가들이 그림에 담아내는 사랑의 모습도 화가마다 또 제작 시기마다 그네들의 삶과 관련된 스토리를 반영해 제각각 다른 사랑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는 세계적인 명화들을 보며 그림으로 사랑을 말하고 사랑의 시선으로 그림을 읽을 수 있도록 안내해 주는 책입니다. 김환기, 빈센트 반 고흐, 마르크 샤갈, 앙리 마르탱 등 거장의 그림을 감상하는 즐거움에 더해 사랑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읽으며 작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즐거움이 배가 되는 독서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전에는 미처 느끼지 못했던 새로운 느낌들을 작품을 감상하며 받게 되었고 그림을 더 자세히 오래도록 바라보며 사색에 잠기게도 되었습니다.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는 사랑이라는 테마로 거장의 그림들을 볼 수 있는 새로운 시야를 열어주는 책입니다. 세상에 만 가지 얼굴이 다르듯 사랑도 만 가지 다른 사랑이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그리고 미술작품에 스며있는 저마다의 예술가들의 사랑을 보고 읽으며 나의 사랑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사랑의 얼굴을 가졌고>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면 참 좋을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미술을 좋아하는 이들은 더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이고 미술이 생소한 사람도 새롭게 알게 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우리는사랑의얼굴을가졌고, #포르체, #김수정, #문화충전,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