냥도리의 그림 수업 - 낙서부터 드로잉, 캐리커처까지
박순찬 지음 / 아라크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 그리기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화실을 다니며 배우기도 하고 인터넷으로 그림을 배우며 혼자 그리기는 이들도 있습니다. 그림 그리기는 조용히 앉아 그림을 그리며 정서적으로도 안정감을 느낄 수 있고 그림을 완성할 때마다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유익한 취미라 하겠습니다. 그런데 그림을 혼자 그리다 보면 더 잘 그리고 싶은데 어느 순간 더 이상 실력이 늘지 않는 벽에 부딪히는 느낌을 받는 단계가 있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우리 사회의 모습을 촌철살인의 유머로 담아낸 시사만화 「장도리」의 작가 박순찬 화백이 그린 드로잉 수업서 <냥도리의 그림 수업>을 만나서 무척 반가웠습니다. 이 책은 그림 그리는 법을 만화로 재미있고 자세하게 가르쳐주는 정말 그림 수업이 담겨 있는 책입니다.  저자는 재능이 없어도 타고난 그림 실력이 없다 해도 그림 그리기와 친해지고 그림 그리는 법을 공부한다면 누구나 즐겁게 그림을 잘 그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세한 설명과 다양한 시각으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배운 적이 없어서 책장을 넘길때마다 무척 신선했고 그림 실력을 키우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27년간 풍자만화를 연재하면서 수많은 인물들의 특징을 살려 그려온 저자가 관찰하고 표현하는 법을 고민하고 알아낸  그림 잘 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어 그림 초보자에게도 유용하겠습니다. 그림을 그리는 관찰력을 키우고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그림과 친해지고 싶은 모두를 위한 그림 수업인 <냥도리의 그림 수업>을 읽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