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천과 함께하는 붓으로 배우는 캘리그라피
김성태 지음 / 덕주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캘리그라피를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서 캘리그라피 교육강좌와 관련 도서도 쉽게 찾을 수 있을 만큼 많습니다. 손글씨를 쓸 일이 거의 없어진 요즘 시대에 한 획 한 획 정성을 담아 그어내는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캘리그라피 자격증도 있어서 전문 지도자 과정을 준비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예전에 캘리그라피를 배웠을 때 어디나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붓 펜으로 다양한 선긋기부터 연습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때 강사분이 원래는 붓으로 연습을 해야 한다고 말했었는데 서예 도구를 들고 다니기가 번거로워 붓 펜으로 수업을 진행한다고 했었습니다. 

그래서 붓으로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장천과 함께하는 붓으로 배우는 캘리그라피>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저자가 KBS <태종 이방원>, <한국인의 밥상>, <인간극장>, <진품명품> 등 20년간 방송 타이틀을 써온 전통 서예 전문가라니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기대가 되면서도 낯선 붓글씨에 대한 부담감이 있었는데  붓 다루는 법부터 시작해 자음과 모음을 한 자 한 자 연습해 긴 문장까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도 재미있게 캘리그라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부록으로 저자가 멋지게 써 내려간 다산 정약용, 법정 스님, 충무공 이순신의 어록도 실려있어서 따라 쓰며 멋진 글귀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장천과 함께하는 붓으로 배우는 캘리그라피>로 붓과 먹으로 화선지에 표현되는 농담과 붓의 거칠고 힘찬 매력을 알게 되었고 꾸준히 연습하고 싶어졌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장천과함께하는, #붓으로배우는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 #덕주, #김성태,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