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닝 컬러 -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10가지 색의 법칙
이랑주 지음 / 지와인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은 색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색감이 주는 단순한 시각적인 자극 외에도 같은 음식도 색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끼거나 색에 따라 방의 온도를 다르게 느끼는 등 신체적 반응까지도 색의 영향을 받는다고 하니 굉장하다고 느꼈습니다. 실제로 입맛을 떨어트려 다이어트 효과를 준다는 파란색 음식 사진을 본 경험이 있는데 만약 눈앞에 그 음식이 맛있는 냄새를 풍기고 있을지라도 선뜻 손이 가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영국 템스강의 한 다리의 색을 녹색으로 바꾸고 나니 자살자가 3분의 1로 줄거나 거리의 색과 조명을 바꾸니 범죄율이 현저하게 줄고, 제품의 색만 다르게 했을 뿐인데 판매량이 급등하는 등 색은 인간의 심리와 의사결정에 엄청난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위닝 컬러>는 이 시대를 '색의 시대'라고 말하며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까지, 실로 놀랍고 흥미로운 변화를 만들어냈던 다양한 재미있는 사례들을 바탕으로 사람의 욕망을 움직이는 색의 법칙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위닝 컬러>에 실린 색에 관련된 다방면적인 에피소드들을 읽으며 컬러풀한 자료 사진들을 함께 보니 마치 재미있는 강의를 듣고 있는 기분도 들었습니다. 이 책은 크게 10개의 주제로 나누어 색에 관련된 이야기들을 들려주고 있습니다. 스타벅스가 색으로 매출을 올리는 법, 요가 수강생이 늘어나는 매트 색깔은?, 명품은 무거워야 잘 팔린다, 사람을 미인으로 만드는 색, 월요병에는 오렌지색 옷을, 성공을 부르는 원 컬러에서 강렬한 보색까지, 마카롱 매장에 손님이 몰린 이유, 주식 거래 앱에 두 개의 색을 쓴 이유 등등 제목만 들어도 흥미로운 사례들이 가득합니다. 컬러를 이해하고 컬러를 이용하는 법을 알고 싶다면 <위닝 컬러>를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