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순간들 - 나조차 몰랐던 나를 만나는 시간
김현경 지음 / FIKA(피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 자신을 얼마나 알까 생각해 봅니다. 가끔 내 감정의 방향과 원인이 잘 가늠이 안될 때가 있어서 그럴 때마다 나는 나 스스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게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나를 심도있게 이해하지 못하면 내가 진정 원하는 것을 알기 어렵기 때문에 나자신을 위한 주체적이고 행복한 삶을 살기 어렵겠다고 느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나에 대한 이해도를 올릴 수 있을까요. 

<나만의 순간들>은 이 고민에 해답을 제시해 주는 다이어리입니다. 양장북으로 깔끔한 디자인의 이 책에는 하루에 한가지씩 질문이 적혀있고 그에 대한 나의 생각을 적을 수 있는 공백이 있습니다. 나는 무엇을 할 때 즐거운지,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두려워하는지 등 매일 주어진 질문에 답하며 나 자신을 알아가는 과정을 담아갈 수 있는 책입니다. <나만의 순간들>의 독특한 점은 하나의 질문에 6개월쯤이 지난 후에 다시 대답하도록 짜여진 구성입니다. 한 페이지에 위아래로 두 개의 질문이 실려있고 두 질문은 이어져 있습니다. 예전의 기록을 다시 보며 지금 나는 어떻게 달라졌는지 그리고 나에대한 이해도가 얼마나 늘고 있는지도 가늠해볼 수 있겠습니다. 나 스스로에게 질문하고 고민하여 답하는 값진 시간을 매일 갖고 기록하다보면 일년 후에 더 성장하고 행복한 사람이 되어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