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으로 돈 못 벌면 바보다 - 증권맨 출신 아빠가 사랑하는 딸들에게 알려주는
장준환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칙을 알면 성공하는

주식 투자자가 될 수 있다!

주식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판다'는 간단한 원리로 투자하면 수익이 나므로 주식으로 돈을 못 벌면 바보라는 제목은 수긍이 갑니다.  하지만 급등하는 종목을 보면 불나방같이 달라붙어서 비싸게 사고는 싸게 팔아 손해를 보고, 가격이 떨어지는 주식은 더 떨어질것같아 무서워서 못들어가니 결국 큰 수익을 얻지 못하는 주린이들은  주식으로 돈을 못버는 바보임을 깨닫게 해주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자는 증권맨 출신 아빠가 딸들에게 주식투자에 관해 알려주듯 성공하는 주식 투자의 원칙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부자는 느긋하게 기다릴줄 안다고 합니다. 현금을 10% 보유해 위험을 대비하고 원하는 가격이 올때까지 진득하게 기다립니다. 주식은 발빠른 정보력과 스피드한 타이밍 매매, 차트 분석력보다도 마인드 컨트롤이 가장 중요한 심리전이라는 저자의 말에 백번공감했습니다. 그래서 저자가 이야기하는 주식투자의 원칙들을 읽으며 기본을 바르게 잡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그 중 투자 일지를 써야하는 이유에 관한 파트가 인상적이였습니다 .생각해보니 학창 시절 공부를 할때는 매일 계획을 세우고 하루의 마무리로 정검하는 시간을 가졌었는데 막상 주식투자는 즉흥적으로 대응해왔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흥분해서 이성을 잃고 잘못된 매매를 하고 추후에도 또 같은 실수를 반복할때가 많았습니다.  저자는 투자 일지에 날짜와 시황을 쓰고 To do list 목록을 작성해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원칙을 제시합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고 지난 경험에서 얻은 잘못된 투자 습관을 복기하고 고쳐나간다면 점점 더 성공하는 투자에 가까워질것입니다.<주식으로 돈 못 벌면 바보다>는 이처럼 주식을 공부하는 방법부터 성공하는 투자 마인드까지 주린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