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로 그리는 동화 속 세상 - 항균안심도서, 프로크리에이트로 간단하게 그리는 동화 드로잉
윤다연 지음 / 시대인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로 멋진 그림을 그리고 싶어 프로크리에이트 앱도 구매하고 애플펜슬도 장만했지만 막상 흰 백지 앞에서 주저하고 있다면  [아이패드로 그리는 동화 속 세상]으로 재미있게 그림 그리기를 시작해도 좋겠습니다. 

우선 책의 그림들이 너무 이뻐서 당장 그리고 싶은 맘이 뿜뿜할 뿐만 아니라 프로크리에이트 왕초보도 차근 차근 따라그릴수 있도록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인 설정과 손가락 제스쳐, 색보정과 질감 내기까지 초반에 익히고 넘어가야 할 양이 생각보다 많지 않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을 익힌 뒤에 작은 그림부터 하나씩 완성해가며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에 점점 익숙해져갑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그림의 스케치 파일을 QR 코드로 제공하여 바로 채색부터 시작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밑그림이 어려워도 걱정할 필요 없이 스케치를 다운받아 바로 채색을 시작하면 됩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빨강 머리 앤’, ‘인어공주’의 익숙하지만 개성있는 그림체의 그림들과 다야 작가의 재미난 상상이 들어간 창작동화까지 [아이패드로 그리는 동화 속 세상]에 실려있습니다. 마지막 장에 다섯장의 그림들이 스티커로 실려 있는데 정말 이쁩니다. 
책 초반에 있는 프로크리에이트 기본 사용법을 익힌 후에 따라 그려본 컵입니다. 다양한 브러쉬도 사용해 보고 레이어도 만들면서 그렸습니다. 컵 무늬의 꽃을 하나 그리고 복사해서 크기도 조정하며 붙여 넣었습니다. 이처럼 그리기 쉬운 기능이 많고 수정도 간편하고 다양한 미술재료의 느낌도 낼 수 있는 디지털 드로잉이 매력적입니다.


자신감을 얻어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있는 케익을 그려보았습니다. 밑그림을 QR코드로 편하게 다운받아 채색을 시작 했습니다. 책에 사진과 함께 단계별로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소품들을 하나씩 그리고 모아서 한장의 동화 그림이 완성되는 구성입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재미있게 그렸고 이 책 덕분에 프로크리에이트에 금세 친숙해 질것같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