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감성 드로잉 - 별라랜드의 손그림처럼 그리는
박별라 지음 / 북스고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 감성 드로잉/북스고

"그림을 그린다"하면 이젤을 펼치고 붓을 날렵하게 휘둘러야 할 것만 같습니다. 누군가의 멋진 그림을 보면 재료가 무엇인지 궁금해집니다. 그래서 장비를 사모와야만 그림을 시작할 수 있을것같은 이상한 생각에 차곡차곡 곳간에 곡식마냥 쌓아두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작 그림은 열심히 그리지 않습니다. 또는 다양한 재료를 써보고 싶은데 재료비가 부담되기도 합니다. 그림한번 그릴려면 준비작업도 만만치 않을때도 많아 점점 멀어지게도 됩니다. 
그런점에서 아이패드 애플리케이션인 프로크리에이트는 굉장합니다. 수채화, 유화, 연필화 등등 재료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끼리 공유할 수 있는 커스텀 브러시는 물론, 특별한 디자인 프로그램 없이 자신만의 굿즈까지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패드 감성 드로잉]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1위인 클래스 101에서 ‘아이패드 드로잉 인기 클래스 7’에 꼽히기도 한 별라랜드의 아이패드로 그리는 감성 일러스트 드로잉 책입니다. 그림들이 편안하고 감성적인 손그림 느낌이여서 좋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의 사용법이 자세하게 실려있어 입문자도 어렵지 않게 따라하며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별라랜드 커스텀 브러시와 팔레트, 종이질감 이미지, 각각의 스케치 도안까지 QR코드로 제공하여 누구라도 쉽게 아이패드 감성 드로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많은 미술재료 느낌을 낼 수 있게되어도 무엇을 그릴지 막막함에 오는 답답함은 흰도화지를 앞에서 머뭇거리게 합니다. 무작정 따라그리기만 하는것도 점점 흥미를 잃어가고 나만의 그림체를 갖고 싶어집니다. 이 책은 별라랜드의 그림 이야기로 시작하여 자신만의 그림 스타일 만들기에 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나의 생각과 순간의 느낌을 그림으로 담으려면 많은 생각과 연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아이패드에 손쉽게 그리고 쓰고 모아놓을 수 있으니 정리도 쉽고 간편합니다.
그리고 내가 그린 그림으로 핸드폰 케이스, 패브릭 포스터, 에코백 등 굿즈를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 다채롭고 재미있습니다.
소품, 인물, 공간을 스케치부터 채색하고, 묘사하기까지 따라 그려보며 프로크리에이트에 익숙해지면 나만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들도 그릴수 있겠습니다. 
[아이패드 감성 드로잉] 덕분에 소소한 일상을 그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