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로 인해 당신도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고윤석 지음 / 산마을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그 사람은 당신밖에 없습니다.

사소한 오해로 인한 다툼에
맘 상해 아플 때

현재의 고통에
너무 몰입하지 마세요

상대를 비난하거나
자괴감에 빠지지도 말고요.

서로 다르기 때문에
다툼이 일어나는 게 아니라

다투기에 다른 점이 
더욱 눈에 보이는 겁니다.

슬픔에 너무
사로잡혀 잊지 마세요.

누구의 잘못도 아니고요?!
사랑이 식고 변한 건 더더욱 아닙니다.

미워하고, 끙끙거리고, 마음 졸이고
심장을 쥐어짜듯이 아파도

진심으로 당신을 위했던
그 사람의 순수한 동기를 헤아린다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을 겁니다
그냥한번 힘껏 안아주세요

그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이
이 세상에 당신밖에 없습니다.(p75)


살아가면서 우리가 포기하지 말아야 하는 건 사랑입니다.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건 내가 살아갈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누군가 사랑한다고 말하면서, 내 가까운 이에게 상처를 주고 있으며, 후회하고 슬퍼합니다. 누군가 나에게 상처를 주기 전에, 나 스스로 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건 아닌지, 나 스스로 먼저 반성하게 됩니다.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상처를 주고 아픔을 주고, 힘들게 하는 이기적인 행동을 멈추겠습니다. 사랑하기에 헤어지고 싶어하고, 사랑하기에 만나게 되는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들.  하루하루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왜 살아야 하는지 곰곰히 생각하게 되고, 내가 사랑하는 이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행복해 보이기 위해 살아가는 건 아닌지,남에게 잘 보이기 위해 살아가는 건 아닌지 생각하게 되고, 그것은  나 스스로 반성하게 되는 또다른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에게 힘이 되어주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내 마음을 들어다 보았습니다. 나는 사랑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작은 오해가 사랑으로 말미암아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는 건 아닌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서로 다르다는 이유로 사랑하는 이와 다투고 미워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라는 걸 깨닫게 됩니다. 다투기 때문에 서로 다름이 눈에 더 도드라지고, 그것이 또다른 다툼의 씨앗이 되고 말았던 것이며, 그걸 우리는 망각하고 살아왔습니다. 이성적으로 누군가를 바라다 본다는 게 불가능하다는 걸 알면서도 그렇게 우리는 후회하고 또 후회하며, 내 앞에 놓여진 사랑과 마주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돌이켜 보면 그렇습니다. 우리는 누군가 영원히 사랑하면서 살아갈 순 없습니다. 누군가 한사람은 먼저 이별할 수 밖에 없는 운명공동체입니다. 내가 먼저 떠날 수 있고, 내가 사랑하는 이가 먼저 떠날지도 모릅니다. 그 순간을 어떻게 마주해야 할 지 사실 자신이 없습니다. 나에게 주어진 나머지 인생, 사랑하는 이를 불러보아도, 만날 수 없고, 내 기억 속의 한 장면, 그 장면속에 내가 사랑하는 이가 보이지 않을 땐, 그리움에 사무쳐 눈물짓게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