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수비학 - 운명을 바꾸는 행운의 숫자를 조합하라
하리쉬 조하리 지음, 이혜안 옮김 / 물병자리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비학이란 나 자신을 아는 학문이다. 이 책을 보면 수비학의 독특한 면을 이해할 수 있다. 저자 하리쉬 조하리는 인도 출신이며, 책 곳곳에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문형이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책에 나오는 이야기들은 숫자를 활용하기 때문에 어려움 없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나의 생년월일과 이름을 통해 나의 성향과 특징을 이해하고, 내 주변 인물들과의 관계형성에도 큰 도움이 된다. 특히 나와 친밀한 관계에 있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생년월일,이름만으로 구별할 수 있다. 다만 수비학에서 다루는 이름은 영어 알파벳을 기초로 하고 있기 때문에 한글을 사용하는 우리와는 엇박자가 될 수 있다.


수비학을 이해하려면 사이킥 숫자, 데스티니, 이름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 사이킥 숫자란 나의 생일을 활용하는 것이다. 11일에 태어났다면 1=1=2가 사이킥 숫자가 된다. 데스티니 숫자도 이 방법을 사용해 찾아나갈 수 있다. 사이킥 숫자는 생일을 활용하지만, 데스티니 숫자는 생년월일을 모두 알고 있어야 찾을 수 있다.여기서 이름은 성씨를 제외한 이름 숫자, 성씨숫자, 성씨를 포함한 전체 이름 숫자를 같이 알고 있어야 수비학 적용할 수 있다. 


1,2.3.4,5,6,7,8,9 이 아홉개의 숫자는 썬, 문, 주피터, 라후, 머큐리, 비너스, 케투, 새턴, 마스를 가리키고 잇다. 공교롭게도 나는 사이킥 숫자와 데스티니 숫자가 모두 1이며 썬에 해당된다. 썬은 우리 태양계의 아버지로서 태양을 가리킨다. 자유를 좋아하고 제한을 싫어하는 성향을 지닌다. 새로움을 좋아하고 최신 방법과 기술을 사용하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창조적이고, 혁신적이고,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태도를 지니는 것이 썬의 또다른 특징이다. 썬이 유의해야하는 건 과도한 야망돠 지나치게 독립적이고, 비합법적이고, 무모한 것을 경계할 수 있어야 한다. 주변 사람들과 융화와 조화로움을 추구해야 썬이 가지는 강점을 잘 활용할 수 있다. 수비학을 배우는 이유는 자신을 알고 강점을 부각시키고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였다. 그리고 내부 환경과 외부 환경의 균형을 맞출 수 있어야 수비학의 효용가치를 높일 수 있다. 


숫자 2는 1에게 좋은 동료와 훌륭한 치료사 역할을 할 수 있고 그들의 결점을 극복하도록 돕늗다.(p90)
주피터가 지배하는 3은 훌륭한 성직자처럼 훌륭한 조언자이고 생전에 일인자가 되고 싶어한다. (p114)
숫자 4는 가정생활에서 행운은 아니지만 1은 그들을 행운으로 만들 수 있다(p138)
숫자 5는 1이 사회적인 지위를 얻고 재정적인 이익을 성취하도록 돕늗다.(p162)
숫자 6과 숫자 1 남성은 쉽게 친구가 되고, 정치를 한다면 서로 이익일 수 있다.(p182)
숫자 7과 숫자 1은 정치,문화 분야에서 이상적인 친구이다. (p204)
숫자 1은 자연스럽게 숫자 8에게 끌리고 그들에게 큰 혜택과 에너지를 제공한다.(p226)
숫자 1은 9에게 좋은 결정을 하도록, 그리고 의심에서 벗어나도록 도울 수 있다. 두 숫자는 강력하고, 원기왕성하며, 부지런하다.(p253)

여덟개의 숫자와 1과의 관계이다. 서로에게 친한 관계가 될 수 있고, 멀어져야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현재 자신의 위치에서 누구와 가까이하고, 누구와 중립적인 위치에 있어야 하는지, 누구와 서로 협력하고 동반자 역할을 만들어 나가는지 이 책은 답을 가르쳐 주고 있다. 어떤 질병에 약하고, 어느 해에 불행이 찾아오는지, 연애운은 어떤지 알 수 있으며, 건강과 질병,단식, 우정,로맨스,생애의 좋은 연도까지 같이 설명하고 있다. 그것이 수비학의 특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