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상 아들 전중훤입니다 - 절망의 사막을 건너는 모든 이에게
전중훤 지음 / 제8요일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조세재정총괄본부장 겸 한국 DXC 테크놀로지 엔터프라이즈서비스코리아 대표이사 전중훤 씨. 이 책은 그의 성공스토리가 나온다.그의 성공 스토리보다는 그가 몸담고 있는 기업 HP 가 궁금해서였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그의 남다른 이생이 눈에 들어올 수 밖에 없었다. 흙수저 아니 무수저로 살아왔던 전중휜은 165cm 의 작은 키와 고물상울 운영하는 어머니와 어린 시절을 보내면서 , 대학에 올라와 서울에 머물면서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보게 되었다. 덤벙거리고 뺀질 거리는 아이로 소문난 전중훤은 자신의 약점을 장점으로 바꿔 나갔으며, 자신의 어머니의 삶을 자신의 삶으로 바꿔 나가게 된다. 남다른 장사수완을 가지고 있었던 어머니의 삶, 자녀들이 모두 대학에 가고 난 뒤에서야 고물상 일을 멈출 수 있었던 어머니는 전중훤의 성공스토리의 중요한 기초 자산이 된다.


HP 에 입사한 이후 전중훤은 10년 동안 방황하였다. 스펙 없고 학점없이 입사한 기업, 저평가된 전중훤은 자신이 갈 수 있는 부서가 많지 않았고 5년 내내 부서를 이동하게 되었다. 그가 마지막에 선택한 세무 부서는 그 누구도 선택하지 않는, 한직이었고 그것은 전중훤에게 새로운 출발의 시작이 된다. 잃을게 없었기에 절벽 끝에 서 있었기에 무모할 수 있었고, 도전할 수 있었다. 회사내에서 중요하지 않는 위치와 부서에 잇었던 전중훤은 그곳에서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찾아 나갔다. 궃은일을 도맡아 하면서 자신의 위치를 지켜 나간 전중훤은 남다른 소통법을 가지고 있었으며,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추구하면서 특별한 리더십을 추구하게 된다. 그는 그렇게 한국 최초가 되었고, 한직이었던 세무 부서, 미국 본사의 임원이 되기 위해서 국제 조세를 공부했던 전중훤은 글로벌 세상이 도래하면서 중요한 부서, 중요한 위치에 우뚝 설 수 있었다. 


그는 말하고 있다. 증명하고 있다. 자신이 가진 약점이 영원히 약점이 아니라는 사실이며, 그것이 강점이 될 수 있다는 걸 스스로 보여줬으며, 자신의 꿈을 일구어 낼 수 있었다. 혼자서 가는 것이 아닌 함께 가는 리더십,소통과 협력을 중시하는 리더, 전중훤은 엄격하지만 비정하지 않았다.


"완벽하게 기다리거나, 확신이 들 때까지 기다리거나, 다른 사람들이 나를 인정해줄 때까지 기다렸다면 일어나지 않았을 것이다. 손을 높이 들어 올렸을 당시, 내 상황은 하나도 달라진 것이 없었다.그나마 내가 해볼 수 있을 법한 일을 하나 발견하는 것, 그 정도가 다였다. " (p27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