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vengers 1000 점잇기&컬러링북 : 어벤져스편 1000 점잇기&컬러링북
토마스 패빗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이라고 하면 먼저 텍스트로 쓰여진 책을 떠올린다. 요즘은 책도 다양한 형태로 나오고 있다. 컬러링북, 스크레치북, 어릴 적 스케치북에서 했던 것을 이젠 한권의 책으로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남들이 다하면 따라해야 직성이 풀리는 나엿기에, 컬러링북도 해 봤고, 스크레치북도 해봤다. 그러나 몇 번 해보고는 실증이 났다. 특히 컬러링북은 나에게 있어서 넘사벽이나 마찬가지였고, 재미가 반감되어갔다. 그래서 눈길이 갔던 것이 점잇기이다. 첫 시도한 점잇기 책은 <가디언즈 오브더 갤럭시>였으며, 하나를 완성하기 위해서 며칠간 작업했던 기억이 난다. 








두번째 는 마블 시리즈 중 <어벤져스> 편이다. 그 전에 했던 점잇기는 숫자를 찾느라 시간이 상당히 많이 걸렸다. 바로 옆에 숫자가 있는데도 그걸 찾지 못하고 헤멜때가 많았다. 이번에 <어벤져스 >편은 숫자를 찾아서 점을 잇는데 그닥 어려움은 없었다. 첫번째에서 경험했던 시행착오가 이번엔 없었던 것이다. 조금씩 조금씩  점과 점을 잇기 시작하였고, 몰입할 수 있게 되었다.점잇기를 통해 호기심과 재미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200개씩 채워나갔더니 조금씩 그림의 윤곽이 잡히기 시작했다. 마지막 사진은 600개의 점이 연결된 그림이고, 왼쪽은 완성작이다. 이 그림은 <어벤져스 편>에서 앤트맨으로, 핌입자를 이용한 슈트로 크기와 질량을 빌딩만큼 크게 할 수도 있고 개미처럼 작게 변할 수 있다. 캐릭터 하나 그려가면서 그 특징도 함께 알 수 있는 게 이 책의 특징이다. 



점잇기의 장점은 스트레스 해소이다. 마음이 복잡하고 생각이 많을 때 1시간 정도 점잇기를 하면 잡념이 사라진다. 반면 천개의 숫자가 깨알처럼 한권의 책에 나오기 때문에 눈에 피로가 온다는 단점도 존재한다. 각자 자기 수준에 맞게 점잇기를 하면서 스트레스도 날려 보리고, 재미와 즐거움을 함께 얻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