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 Is Disappointed in You (Audio CD)
Mark Russell / Brilliance Audio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은 추상적이다. 후대에 많은 사람들에 의해 쓰여진 하나남의 기록으로서 때로는 논쟁꺼리가 되기도 한다. 약속의 땅 이스라엘과 그 땅을 다시 되찾으려는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사이에 보이지 않는 분쟁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을 믿지 않더라도 성경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으며, 나 또한 그런 사람 중 하나이다. 이 책은 성서의 헤브라이어로 쓰여진 구약 39권과 그리스어로 쓰여진 신약 27권을 현대적으로해석해서 쓰고 있으며, 유쾌하면서 풍자적인 내용읗로 가득하다.


이 책의 앞에 등장하는 모세 5경에는 아담과 이브가 나온다. 아담과 이브와 뱀은 뗄레야 땔수 없는 관계이다,하나님이 하수구의 물을 흘려 보냄으로서 홍수가 생겨났고, 모든 생물을 휩쓸어 버렸다. 그렇게 아담과 이브의 후손은 몇몇만 남기고 다 대홍수로 사라지게 된다. 책에는 유대인에 대하 독특하게 처리하고 있다. 익히 알고 있듯이 유대인은 1000년동안 떠돌아 다녔다. 이집ㄴ트에 사는 유대인은 지금으로 보면 불법 체류자이다. 책에는 유대인으로 살아가는게 어떤지 엿볼수 있는 대목이 나오는데,페르시아 왕 아하루에로는 정혼을 한 와스디와 이혼하고 세계미인대회에서 뽑힌 유대인 에스더를 맞이하게 된다. 여기서 페르시아왕의 충신 하만이 등장하게 된다. 페르시아왕을 구워 섦기 위한 하만의 행동, 페르시아 왕의 서류 틈새에 자신의 목적이 있느 서류를 끼워 넣었다. 그건 페르사엥 있는 유대인과 모르드개를 같이 처형하라는 칙명서이다. 그렇지만 에스더는 그걸 눈치 챘으며, 페르시아왕에게 용기를 내 자신의 생각을 전하게 된다. 왕이 유대인을 몰살 할 수 잇느 그 순간 에스더의 기지가 유대 민족을 살리게 된다.


다윗과 골리앗의 전투..하나님의 신뢰를 잃게 된 사울의 군대와 블레셋인과의 전투는 교착상태에 빠지고 말았다. 전장에 샌드위치와 우유를 배달하게 된 다윗은 골리앗을 보게 된다. 이스라엘 군사들을 향하 욕섥과 음단ㅁ패설을 한 다윗은 그렇게 골리ㄹ앗과의 대결을 코 앞에 두고 있었다. 9척 장신 골리앗은 블레셋인의 중군이며, 일개 졸병보다 못한 다윗을 우습게 생각하였다. 하지만 다윗에겐 골리앗을 잡을 수 잇느 묘책이 있었다. 이순신 장군이 울돌목에서 일본군을 전멸시켰던 것처럼, 다윗은 자신이 가진 새총으로 골리앗이 가지고 있는 큰 덩치를 제압하게 된다.


책에는 성서에 나오는 이야기들에 대한 에피소드가 재미있게 그려지고 있다. 때로는 19금 스러운 이야기가 많이 등장하고 있으며, 마크러셀의 성서에 대한 현대적인 상살력에 감탄하게 된다. 성서의 전체이야기를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주는 풍자스러운 재미가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온 세상의 조롱거리로 만드는 것으로는 모자랐던지 그를 십자가에 못질한 병사들이 그의 옷가지를 걸고 내기를 했고, 해면에 신 포도주를 적셔 그에게 억지로 먹였다. 예수는 주위에서 펼쳐진 서커스를 지켜보아야 하는 인생에서 덧없이 불행했을 날에 하늘을 올려다보며 부르짖었다.
"하나님!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저를 버리시나이까?" 그 말을 남기고 예수는 숨을 거두었다.(p23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