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가족이에요 ㅣ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32
노유경 지음 / 북극곰 / 2017년 7월
평점 :
가족입니다. 그림책 <우리 가족이에요> 에는 엄마 아빠 은구 그리고 동구(?) 가 등장합니다. 동구는 형 은구의 동생입니다. 어 그런데 책 표지 속에는 엄마 아빠 은구는 보이지만, 동구는 안 보이네요. 그림책 속에 그 답이 있습니다. 물론 동구가 누군지도 알 수 있습니다.
욕심쟁이 형 은구. 은구가 먹는 고기를 동생 동구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동구는 고기를 먹을 수 없습니다. 은구는 혼자서 냠냠냠 고기를 잘 먹고 있습니다. 동구는 그래서 마음 속으로 심술 부리게 되고, 형에게 안 좋은 일이 일어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은구를 미워하는 동구. 그렇게 동구는 형에게 길을 가다가 코나 깨졌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동구는 혼자만 고기를 먹고,, 자신에게 나눠주지 않는 은구가 너무 얄미웠기 때문입니다.
은구의 소원이 일어나고 말았습니다.비가 많이 오고, 바람이 부는데 은구는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빗길은 상당히 미끄럽고 위험합니다. 물에 철퍼덕, 은구는 크게 넘어졌으며, 발목이 아파 일어나지 못하게 됩니다.
비가 오고 바람이 세차게 부는 학교의 모습은 아슬 아슬 합니다. 동구는 다친 형을 위해서 엄마에게 다시 돌아가 형이 다친 사실을 엄마에게 말합니다. 그리고 엄마는 은구를 걱정하게 되고 다친 은구를 집에 데려 옵니다. 동구와 은구는 그렇게 ㅂ집에 돌아와 지친 하루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그림책은 그렇게 가족이란 무엇이며, 가족으 의미가 무엇인지 깨닫게 해 줍니다. 때로는 시기하고 질투하고, 더 가지려는 마음, 형제, 자매, 남매들 사이에 일상적으로 벌어지는 가운데, 가족이란 서로에게 의지할 수 있는 소중한 존재입니다. 은구와 동구는 엄마 아빠에게 있어서 그런 존재이며, 은구에게 있어서 동구도 사랑스럽고 소중한 동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