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너도 깨달으면 예수?! - 松山 구웅회의 진리 해설서
구웅회 지음 / 렛츠북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읽다보면 저자의 프로필에 눈길이 갈 때가 있다. 이책이 그렇다. 책은 성경과 하느님,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말하고 있지만, 저자는 종교와 관련된 직업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실제 직업은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횟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종교에 관련하여, 아마추어적인 견지에서 책을 써내려 가고 있다.  500페이지가 넘는 두꺼운 분량에는 성경에 나와 있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일생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하고 있으며, 성경의 모순점애 대해 이 책을 통해 말한다.



이 책을 읽기전 나는 그동안 한가지 의문이 들었다. 우리 앞에 놓여진 수많은 전쟁들은 절반 이상이 종교 전쟁이다. 문자가 발명되고 3000년간의 역사 중에서 주요 전쟁들은 대다수 종교와 관련이 있으며, 학살과 죽음을 반복해 오면서 그들은 종교를 지켜 나갔다. 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종교적 가치는 사랑과 용서, 베품인데, 이것을 지키면 천국에 가며, 그렇지 않으면 지옥으로 떨아진다는 이야기, 그런 부류의 이야기들 뿐이다. 하지만 그들은 그걸 지키지 않는다. 전쟁과 사랑 이 두가지만 보더라도 서로 이율배반적이며, 상호 모순관꼐에 놓여져 있으며,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사실, 종교에 숨어있는 거짓과 허상이 숨어있다.


이 책은 이런 종교의 허상에 대해서, 기독교와 성경에 나와 있는 이야기들을 반박하고 있다. 하나님은 우리를 구워하기 위해서 내려 왔으며, 가나안 땅을 이스라엘 땅으로 명시하였다. 하나님을 믿으면 구원을 할것이고 죄를 사하여 준다는 그 말 속에 숨어있는 것들, 우리가 미쳐 놓치고 있는 것에 대해 저자의 생각이 드러난다. 창세기와 출애굽기에 나오는 아담과 하와, 그리고 선악과를 먹음으로서 우리가 원죄를 안고 살아갈 수 밖에 없다는 그 내용에 대한 허구에 대해 말한다. 더군다나 이스라엘 사람이 이집트인에게 했던 행동들은 하나님의 뜻에 벗어난다는 사실에 대해 비판하고 있다.


저자는 특히 성경에 나오는 기도에 대해, 진정한 기도는 바로 스스로 침묵속에서 행하는 기도가 참기도라고 부르고 있다. 여기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서, 예수의 생애의 첫부분은 우리가 잘 알고 있지만 , 그의 청년시절의 기록이 성경에 나오지 않는다는 것을 지적하고 있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청년시절의 삶은 어떤지 따라가고 있다. 실제 예수 그리스도의 청년 시절의 기록은 불교의 성지라 부르는 티벳에서의 흔적과 겹쳐지고 있으며, 저자의 개인적인 생각이 아닌 서구의 종교 전문가들의 저서를 근간으로 자신의 생각을 드러내고 있다.


사실 종교인이 아니기 때문에 저자의 생각이 옳다 틀리다 말할 수는 없다. 하지만 책 내용을 읽으면 하나 하나 고개를 끄덕일 정도로 논리적인 내용이 많다. 인도의 간디가 그리스도의 가치에 대해 인정하지만, 그리스도인을 믿지 못한다는 그 말 속에 숨어있는 종교의 거짓됨은 우리 사회에서 종교가 가지는 가치와 더불어 그리스도에 대해 말하는 이들이 위선적인 삶을 살아가고 있으며, 그들이 사회의 혼탁함을 부채질 한다는 걸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