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영어 - 초등 영어, 짬짬이 영어책 읽기의 기적
박소윤 지음 / 팬덤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는 우리 삶과 밀접하게 연결된다. 좋은 학교에 가기 위해서, 좋은 곳에 취업하기 위해서, 취업 후 승진하는 과정에서 영어는 승진에 가산점이 될 수 있다. 부모님들이 내 아이에게 영어 교육에 올인하는 것, 사교육을 시키는 건 여기에 있다. 더 나아가 어릴 적부터 영어 공부를 시키는 건 바로 여기에 있다. 좋은 대학에 들어가서, 좋은 직장에 다니는 것, 내 아이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 우리는 영어 공부를 한다. 하지만 영어는 우리말과 다른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우리에게 여전히 낯선 언어이다.







저자는 12년간 영어 교육을 지도한 스타 강사이다. 여느 부모님보다 영어에 있어서뛰어난 실력과 함께 영어에 최적화된 경험을 가지고 있다. 아이에 대한 영어 교육법, 자연스럽에 언어를 습득하는 방법이 이 책에 나오고 있다. 그 방법은 아이에게 영어로 된 책읽기를 시행하는 것이다. 책읽기를 습관화 하면 아이는 영어 공부를 특별히 공부하거나 별도로 하지 않더라도, 단어와 영어 문장을 습득할 수 있으며, 언어의 장벽을 극복할 수 있다. 여기서 아이에게 영어공부를 시킬 땐 영어책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재미가 있어야 한다. 즉 아이의 수준에 맞는 영어 책을 골라주고, 내 아이가 영어에 실증을 느끼지 않도록 도와 주어야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영어를 받아들인다.










환경 조성하기. 아이의 영어공부에 있어서 우선해야 하는 건 영어 공부에 최적화된 환경이다. 엄마와 아빠가 아이의 영어공부에 동참하는 것, 아이가 영어에 집중하도록 외부적인 요인들을 미연에 차단 하는 것이 좋다. 아이의 집중력을 키워주고 영어에 재미를 느끼도록 도와준다면 아이는 스스로 영어 공부에 자신감이 생긴다. 여기서 더 나아가 아이가 영어를 잘 할 수 있도록 영어 책 독서 옥록 만들기, 아이의 수준에 맞는 책을 골라 읽도록 도와주기, 아이에게 영어로 책 읽어 주기 등등 책에는 부모님의 역할에 대해 꼼꼼하게 나오고 있다.







이 책의 마지막은 바로 아이에게 적합한 책 소개이다. 부모님들은 아이의 수준에 맞춰 어떤 책을 골라야 하는지 사실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영어를 공부하면서 아이의 레벨에 맞춰서 책 읽기를 진행하는게 좋다. 하지만, 비슷한 레벨이라 하더라도, 아이가 싫증내거나 거부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런 경우 고민하지 않고 책에서 보여지는 책들을 선택해서 내 아이의 수준에 맞는 영어 공부를 진행하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