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5년 부동산이 답이다 - 부동산 투자 인생 20년의 모든 노하우를 정리한
박경례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7월
평점 :
절판







저자는 부동산 전문가이다. 20대 부동산 일을 하면서 부동산 지식을 쌓았으며, 고객의 수수료를 받으면서 부동산 중계업을 하였다. 집안일로 인해 뉴질랜드 이민을 해야 했던 저자는 남편의 사업 실패로 인해 스스로 살아갈 길을 찾아야 했다. 부동산 투자에 소극적으로 나섰던 박경례씨는 적극적인 부동산 투자에 나서게 되었으며, 그동안 자신의 부동산 지식에 대해 스스로 반성하고 배워 나가려는 모습이 책에 나오고 있다. 저금리 시대에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부동산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제대로 배워야 제대로 된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저자의 초창기 부동산 투자에 대해 나오고 있다. 20년전 부동산 가격은 지금보다 높지 않았다. 풍납동 연립 주택에 투자했으며, 풍납동 연립주택의 입지의 잇점을 활용해 높은 수익을 얻게 된다. 그러나 그 당시만 하여도 부동산 투자에 대해 깊이 공부하지 않았으며, 주어진 대로 부동산 중계업을 하였던 저자의 모습이 나타난다.







본격적인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저자는 깨닫게 된다. 부동산 투자는 항상 바뀌며,어제와 오늘이 달라질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의 조언과 함께, 자기 스스로 부동산에 대한 안목을 키워 나가야 한다. 정부의 정책 변화를 예의 주시하고, 현장 조사를 통해 부동산 지식을 쌓아야 한다. '정확한 정보'와 '시장조사' 를 통해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하며, 전문가의 조언을 바탕으로 부동산 투자를 해야 한다. 







가격이 싸다고 묻지마 투자를 하는 건 바르지 않은 선택이다. 부동산이 싸면 왜 싼지 꼼꼼히 체크하고, 부동산에 하자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하자가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 스스로 그걸 감내할 수 있을 때만 부동산을 매매를 선택하고 결정한다. 꾸준히 부동산에 관심을 가지는 것, 매물로 나온 부동산 주변의 상권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정보를 얻는데 소홀히 하지 않는 것, 자신의 목표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지 확인해야 부동산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









부동산 투자는 자신이 아는 분야에 투자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여건을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자신이 사는 지역과 자신이 잘 알고 있는 분야를 골라야 한다. 같은 부동산이라도 자신이 알고 있는 부동산과 모르는 부동산은 차이가 있으며,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신속하게 벗어날 수 있다. 여기서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은 부동산 투자에 또다른 변수가 된다 .젊은 사람이라면 높는 언덕에 있는 아파트에 투자할 수 있지만 노년층에겐 언덕 위의 부동산은 멀리하는 것이 좋다. 교통이 불편하고, 물건을 구매하거나 주차가 힘든 부동산을 구매할 땐 신중해야 한다. 수익을 얻기 위해 마냥 기다리고, 불편함을 감수하는 것은 어리석은 행동이다.










저자는 독특하다. 딸에게 법원 경매에 직접 다녀오라고 심부름을 시킨다. 딸에게 앞으로 부동산 투자에 관심 가지기를 원해서이며,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돈을 벌기 위해서 부동산 투자가 낫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처음 용돈을 주면서 딸에게 법원에 다녀오라고 했던 심부름이 일상이 되었으며, 법원 경매에서 실제 경매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낙찰은 어떻게 되는지 체험하게 된다. 아직 부동산 경매에 관한 부동산 지식이나 법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 앞으로 부동산 투자를 하게 되면, 스스로 부동산 투자를 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은 습관에 따라 살아간다. 저자도 그동안 그런 삶을 살아왔다. 남편의 사업 실패로 인해 자신에게 주어진 삶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위기에서 탈출 할 수 있게 되었다. 부동산 투자는 전문가를 통해 얻어야 하면, 부동산 전문가와 서로간의 피드백이 있어야 한다. 열심히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보다 꼼꼼하고 정확하게 부동산 투자를 하는 것, 그 안에서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