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로 투잡하라
채진웅 지음 / 더제이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저자는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수 있는 방법을 이 책에 말하고 있다. 그건 구글의 수익 구조 , 즉 광고와 제휴마케팅을 활용해 돈을 버는 기법이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려면 구글 검색엔진을 활용해서 돈을 버는 구조이기 때문이며,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활용해 돈을 벌어들이는 성격을 가지고 있다. 블로그에 양질의 컨텐츠를 활용해 방문객이 내 블로그에 찾아오도록 만드는 것, 그 과정에서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돈을 벌수 있다.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돈을 벌려면 기본적으로 몇가지 조건이 있어야 한다. 하루 방문객 1천명이상미며, 블로거는 매일 자신의 블로그에 주제에 맞는 컨텐츠를 게시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네이버 블로거는 구글 애드센스를 달 수 없으며, 구글에서 검색 차단이 되었기 때문에 티스토리나 여타 블로거에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야 하며, 때로는 직접 홈페이지를 개설해 구글 애드센스를 다는 방법이 있다..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실제 티스토리를 활용해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사람이 많다. 그건 티스토리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긍정적이고, 양질의 컨텐츠가 많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신뢰를 가져 오기 때문이다.


자신이 잘하는 분야, 자신이 제일 좋아하는 분야를 정하는 것, 그것에 따라 매일 매일 꾸준히 글을 게시한다면, 방문자 수가 늘어날 수 있으며, 남들과 차별화된 정보와 통찰력을 가지고 있으면 방문자가 늘어난다. 정치, 사회, 요리, 책,맛집 ,영화,스포츠 등 우리 주변에 일상과 가까이 하는 걸 활용해 방문자에게 노출보다는 유입을 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며, 저품질이 되거나 구글이나 블로그 운영 업체에서 요구하는 규칙에 벗어난 컨텐츠를 게시해서는 안 된다. 특히 구글에드 센스를 활용해 돈을 벌 목적으로 아이피를 바꿔 수익을 창출하려 한다면, 구글의 검색봇이 그걸 인지하고 구글 에드센스 계정이 정지된다.


사실상 이 책은 구글 에드센스에 대해 말하고 있지만 대부분 블로그 운영 방법에 대해 나온다. 어떻게 하면 자신이 올린 컨텐츠가 구글 검색 상위에 올라갈 수 있는지, 방문자가 어떻게 하면 많이 들어올 수 있는지에 대한 요령이 나오며,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돈을 벌기위해 때로는 유료 디자인 업체에서 디자인 소스를 가져오는 방법이 책에는 소개되고 있다.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해 돈을 벌 순 없지만 그 안에 보여지는 광고나 키워드 전략 기법은 타 블로그에도 적용할 수 있으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로 돈을 벌려면 기본적으로 HTML이나 포토샵에 대한 지식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가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다. 450페이지의 두께에 비해 앞과 뒤에 나오는 100페이지 분량은 겉치례에 불과했다. 전혀 없어도 되는 분량이며, 책의 부피를 늘리려 하는 모습이 보여진다. 또한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다고 하지만, 그것은 쉽지 않다. 하루 1000명 이상의 방문자수를 확보하는 것, 그들이 광고를 클릭하고 자신이 본 광고를 클릭해서 행동요인애 따라 광고 수익이 천차 만별이기 때문에 실제 블로거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저품질 문제에 대해 신경 쓰고 있다. 투잡이지만 부업이 아닌 본업이 될 수 있으며,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는 걸 저자는 언급하고 있지 않다. 또한 책에 나오는 대부분의 내용들이 컴퓨터에 대해 잘모르는 사람들에겐 쉽게 와닿지 않은 정보들이 간간히 보여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