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계산법 P1 - 유아 5~7세, 10까지의 수 기적의 계산법 P단계 1
기적의 학습서 연구회 지음 / 길벗스쿨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5세에서 7세까지 아이들은 수에 대한 개념은 자신이 가진 손가락을 이용한다. 1에서 10까지가 처음 마주하는 숫자이며, 1에서 10까지 숫자를 세아리면서 수에 대한 개념을 익히게 된다. 이 책은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을 위한 책이며, 숫자에 대한 개념과 단순한 덧셈,뺄셈까지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실제 이 책은 여섯권의 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적의 계산법 P1> 은 그중에서 가장 쉬운 책이다. 숫자에 대한 개념을 초급에서 고급으로 나아가며, 처음엔 아이가 혼자서 할 수 있지만, 고급으로 나아갈수록 부모님의 코칭이 필요하다. 그건 고급편은 숫자에 대한 개념 뿐 아니라 이 책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아이가 이해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1에서 10까지 숫자에 따라 줄을 긋는 연습은 아이 혼자서 쉽지 않은 문제이다. 이 책에서 눈여겨 볼 것은 숫자를 순서대로 써내려 가는 것, 눈에 보이는 물체는 몇개인지 아는 것, 서로의 숫자를 비교하고, 어떤 숫자가 더 큰지 알아내는 것이다.



책을 한장 한장 넘기면서 신기하게 느끼면서 펼쳐 나갔다. 나는 어릴 적 숫자를 어떻게 배웠을까. 유치원에 들어가고 학교에 들어갔던 그 때 암산과 주산을 배웠던 기억들이 새록 새록 생각난다. 이 책은 수에 대한 개념을 놀이를 통해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루하지 않으면서, 부모님의 도움을 통해 우리가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숫자에 대해서 아이는 배울 수 있으며, 시각적인 효과와 촉각적인 효과를 함께, 손으로 숫자를 쓰고 색칠하고 줄을 긋는 그 과정 하나 하나를 통해 아이들은 숫자를 머리가 아닌 눈과 손을 이용해 풀어나가며, 쉽고 빠르게 배워 나갈수 있다. 이 책의 궁극적인 목적은 1에서 100까지의 숫자의 개념에 대해 정확하게 익혀 나가는 것이며, 각각의 숫차의 크기를 알고 비교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