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꿈꾸는 탱고클럽
안드레아스 이즈퀴에르도 지음, 송경은 옮김 / 마시멜로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슴한 켠 애잔한과 따스함이 묻어나는 소설이다. 댄스와 탱고라는 주제를 가지고 있는 이 소설에는 바람둥이 가버 셰닝이 등장한다. 가버셰닝은 클라우젠 & 베닝마이어 이사로서 기업 컨설턴트를 도맡아 하고 있다. 미혼이면서 자신이 꿈꾸는 건 꼭 해내고 마는 그런 열정 가득한 청년이다. 가버 셰닝은 사업 수완도 뛰어나지만 연애 사업도 상당히 뛰어난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수많은 여성들과 염문을 뿌리고 다녔다. 춤추는 밀롱가의 유명인사였던 가버 셰닝, 이곳에서 만난 여인 아네테와 춤을 추게 되는데, 그것이 가버 셰닝의 운명을 바꿔 놓게 되었다.


아네테는 자신이 몸담는 회사의 회장 부인이었다. 그것을 회사 사내 파티에서 알게 되는데, 가버 셰닝은 아네테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차 포르쉐를 운전하다가 뜻하지 않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다. 가해자가 되어야 했던 그는 피해자와 합의할 수 밖에 없었다. 자신의 일자리를 잃을 수도 있는 순간에, 피해자는 가버 셰닝에게 그가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하였다. 피해자의 이름은 카트린이며, 학교 교장 선생님이다. 카트린이 가버에게 제안한 것은 자신이 몸담고 있는 학교에서 1년동안 댄스 선생님이 되어 달라는 제안이다. 매주 3차례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빠지지 않고 2시간씩 춤 선생이 되는 것, 그것은 가버에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난처한 순간에서 빠져나올 수 있는 유일한 기회였으며, 자신의 유능함에 찬물을 끼얹는 사태도 방지할 수 있었다.


그렇게 학교에 들어간 첫날. 아이들의 수업은 난장판이었고, 어떻게 끝났는지 모를 정도로 시간이 지나가 버렸다. 가버가 가게 된 학교는 학습이 어려운 아이큐 85 이하의 아이들이 모여있는 특수학교였으며, 전교생 200명이 모여 있는 곳이었다. 여기서 자신이 가르쳐야 하는 아이들은 다섯명이고, 그들과 12년동안 댄스 수업을 도맡아 하게 된다. 다섯 아이의 이름은 마빈, 리자, 지니, 제니퍼, 펠릭스였다. 다섯 아이는 각자 사연을 가지고 있었고, 가버가 생각한 것보다는 멍청한 아이들은 아니었다. 세상이 그 아이를 바라보는 시선과 아이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시선은 사뭇 달랐으며, 가버는 진지하게 아이들에게 댄스 수업을 하게 되었다.


다섯 아이를 자신이 사는 펜트하우스에 초대하였으며, 이곳에서 아이들은 탱고에 관심 가지게 되었다. 다섯 아이중 펠릭스를 제외한 네명의 아이들은 각자 파트너가 되어서 탱고 연습에 열중하게 된다. 아이들은 각자 나름대로 탱고에 진지하게 임하였으며, 간초, 볼레오, 플라네오, 오초를 배워 나갔다.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가버는 깨닫게 된다.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은 쓸모 없는 것 없으며, 아이들을 보면서 자신의 어린 시절 상처들을 떠올리게 되었고,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용서해야 한다는 그 사실을 느끼게 된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아이 펠릭스. 팰릭스는 심장이 아픈 아이였으며, 심장 이식을 통해서만 살아날 수 있었다. 가버는 자신의 또다른 연인이었던 나디아의 도움을 통해 그 아이의 병을 치유하려고 하지만, 그것은 쉽지 않앗다. 죽을 수 박에 없는 운명에 놓여진 팰릭스는 MRSA(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알균) 감염에 노출 되었으며, 가버는 그 아이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게 된다.


이 소설을 읽으면 우리의 인생이란 무엇일까 생각해 보게 된다.인생이란 우리가 생각한 데로 흘러갈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가버 셰닝에게 찾아온 운명적인 큰 사건은 그의 인생을 보면 하나의 불행이다. 하지만 그 불행이 가버 셰닝의 인생 전체로 보면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었다. 오만하고 자기가 제일 잘 났다고 생각한 가버 셰닝은 그렇게 자신의 운명은 특수학교 교장 카트린에 의해서 바뀌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