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남자를 만나는 법 - 남녀 유형에 따른 맞춤형 연애 심리학
슈테판 보이노프 지음, 서유리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결혼 적령기 미혼 여성에게 필요한 연애 심리학이다. 저자는 수많은 여성들을 상담하면서 직업을 가지고 있으면서 잘나가는 여성들 중에서, 연애엔 서툰 사람들을 주목한다. 그들은 왜 연애를 하지 못하고, 남자들과의 관계에 서툰지, 그 안에 감춰진 내밀한 이야기들을 분석하고 있다. 자신을 알아야 자신에게 어울리는 남자를 비로소 만날 수 있으며, 두 사람은 서로 상호작용을 통해 사랑을 할 수 있게 된다.


책에 등장하는 네가지 유형의 여자는 다음과 같다. 거리를 두는 여자, 친밀감을 추구하는 여자,질서와 통제를 중시하는 여자, 경계를 허무는 여자로 나뉘며, 자신을 고치려하기 보다는 자신이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 그 유형에 맞춤형 남자를 찾아 사랑을 한다면,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 이 것이 모두 맞다고 할 수 없다. 남자의 조건 중에 경제적인 조건이 있어야 하며, 대한민국 사회의 기본적인 문화에 충족되어야 하기 때문이다.네가지 유형 중에서 남자들이 대체로 끌리는 쪽은 친밀감을 추구하는 여자들이 대부분이다. 남자들은 수동적인 경향을 보여주고 관계에 서툰 경우가 많다. 남자가 먼저 다가가는 경우도 있지만 여자에서 먼저 다가와야 남자는 비로서 자신을 드러내고,그 과정에서 두 사람이 가까워질 수 있기 때문이다.


거리를 주는 여자는 자신를 보호하고 자아가 강한 사람이다. 자의식이 강하며, 타협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 경향이 이런 특징이며, 풍부한 상상력과 독특한 세계를 형성한다. 하지만 이런 유형은 남자가 가까이 하기엔 조심스러우며,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이런 유형에 해당된다.,


친밀감을 추구하는 여자는 당신이 가진 사랑을 누군가에게 기까이 나눠 주려는 성향이 강하다. 남자들과 친밀감을 형성하며,불안정과 고립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다. 친밀감을 추구하는 여자는 주변의 남자들 중에서 문제가 있는 남자들을 쉽게 감지한다. 외로운 카우보이, 사막의 늑대와 같은 남자들이 안고 있는 문제들, 그런 부류의 남자들을 구제할려는 성향이 있다. 하지만 그런 모습이 자칫 남자들의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신데렐라가 바로 이런 부류이다.


질세와 통제를 중시하는 여자는 바로 백설공주와 같은 성향을 지닌다. 예측 가능하고, 질서를 추구하는 여자., 대체로 강한 여자들은 이 유형에 해당된다. 인내심과 자제력을 가지고 있으면서, 다른 사람을 맺어주거나 자리를 만드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집안에서 청결을 추구하고 물건이 제자리에 있어야 만족을 느끼는 여자. 반면 피곤한 스타일을 간직하고 있으며, 경계를 허무는 남자의 유형과 서로 궁합이 맞다.


경계를 허무는 여자는 개구리 왕자에 등장하는 공주이다. 네가지 부류에서 가장 흥미로운 유형의 스타일이다. 자유를 우선하고, 구속당하는 걸 싫어하는 스타일이 바로 이런 유형이며, 예술가적 기질을 간직하고 있다. 지루함과 단조로움을 싫어하기에 질서와 통제를 중시하는 남성과 어울리면, 최악의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경계를 허무는 여자가 공격성을 드러내면, 그것이 나쁜 결과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좋은 결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며, 현재 자신에게 주어진 상황이 마음에 들지 않을땐 새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이렇게 네가지 부류의 유형의 여자가 있다면, 남자들에게도 똑같은 부류의 남자가 존재한다. 서로 다른 유형과 관계를 맺고 사랑을 하게 되면, 때로는 상호작용을 하고 자신이 가진 결점을 보완할 수 있다. 여자에게 중요한 것은 자신의 메시지가 남자에게 큰 오해를 불러올 수 있다. 자신의 감정과 약점을 제대로 알고 , 함정에 빠지지 않는 것, 당신에게 매력을 느끼는 남자를 스스로 찾아갈 수 있다면, 좋은 관계, 좋은 연인이 될 수 잇으며, 서로 행복해 질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