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다락방 -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
이지성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7년 5월
평점 :
절판


10년 전 이지성님께서 쓴 <꿈꾸는 다랑방>은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지금까지 누적 250만권이 팔린 책, 이 책은 성공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성공하기 위한 모든 과정과 노력에 대해 오류는 없었는지 한 번 더 되돌아 보게 만듭니다. 저자는 꿈꾸는 다락방 한권을 출간하기 위해서 10여년간 자료를 수집하였으며, 무명 작가에서 벗어나 자신이 가졌던 꿈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또한 작가 이지성과 차유람과 결혼의 결실을 맺은 것 또한 그의 꿈이 현실이 된 것입니다.


R=VD (생생하게 vivid  꿈꾸면 dream 이루어진다 realization)


이것이 작가 이지성이 말한 성공 공식입니다. 성공하기 위해선 노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꿈입니다. 꿈을 가지면 언젠가 성공하게 되고, 결실을 맺습니다. 왜 노력이 아닌 꿈일까요. 노력만 하면, 자칫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 실패를 할 경우 큰 좌절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꿈을 가지고 있다면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사라지게 되고, 그 꿈을 이룰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꿈을 생생하게 꿈꾸는 것이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간절한 마음입니다.


돌아보면 그렇습니다. 내가 원하고, 이루었던 건 내가 생생하게 꿈꾸었던 것입니다. 고등학교 절친이 학교 운동장에서 오래달리기를 보고, 나도 꿈을 꿨습니다. 그것이 마라톤에 도전할 수 있었고, 저는 조선일보,중앙일보, 춘천일보 마라톤 대회를 완주했습니다. 또한 울트라 마라톤에 참가해 완주할 수 있었던 것 또한 생생하게 꿈을 꿔 왔기 때문입니다.만약 더 나아가 운동을 계속 했다면, 24시간 운동장을 달리는 24시간주에 도전해 성공했을지도 모릅니다. 누군가는 저의 모습을 보고 미쳤다고 말할 것입니다. 누군가 그 비결이 뭐냐고 말하면 저는 명확하게 제대로 답하지 못합니다. 저도 제가 그꿈을 이루었는지 잘 모르기 때문입니다.


3000권의 책을 읽을 수 있었던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오래전부터 동경해 왔던 시골의사 박경철 님께서 1만권의 책을 읽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그당시만 하여도  저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때 저의 독서량은 일년 60권이 전부였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가능하다고 봅니다. 시간이 주어진다면 말입니다. 1만권을 읽을 수 있는 스킬과 기술을 가지고 있었고, 저는 그 꿈을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이룬 이 두가지를 꿈을 이루기 전에 누군가에게 말했다면 그들은 바로 무시했을 겁니다. 꿈은 내가 이루는 것이지 다른 사람이 이루어 주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때로는 미쳐야 이룰 수 있는 꿈도 있습니다. 흔들리지 않고, 그 목표에 따라 꾸준히 하는 것, 그런다면 작가 이지성께서 말한데로 꿈은 이루어집니다. 꿈을 가진다는 것은 내 안의 무의식적인 사고를 간직하는 것이며, 계속 그것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성공이나 목표 뿐 아니라 가족간의 관계, 연예, 결혼, 등등 모든 분야에 적용됩니다. 하지만 그것을 부정적인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책에는 R=VD 공식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빌게이츠가 세계최고의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것도 , 스티븐 스필버그가 영화 감독으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도 생생한 꿈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일본 최대의 기업 소프트 뱅크 손정의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아놀드 슈왈제네거가 터미네이터로 성공을 거둘 수 있었던 이유도 그는 생생한 꿈을 꾸고 있었기 때문이며, 짐캐리가 영화 마스크로 성공한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R= VD 에 대한 공식을 성공적으로 이루기 위해선 그 꿈을 글로 적거나 사진으로 담거나, 동영상으로 생생하게 재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소리를 이용해도 좋고, 직접 그 장소를 찾아가도 좋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입학이 꿈이라면, 아이비리그 대학교 입학이 꿈이라면 그곳을 찾아가서 자신이 그곳에 입학한 이후의 모습을 상상하면 됩니다. 상상과 현실을 스스로 구별하지 못할 때 그 꿈은 현실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꿈이 있다면 남들보다 빨리 기회를 잡을 수 있고, 지름길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