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 - 나는 '작전주 따라하기'로 매달 월급만큼 번다!
알렉스 강.정치영 지음 / 스마트비즈니스 / 2017년 5월
평점 :
절판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얻으려면, 출제자의 의도를 정확하게 알아야 한다. 수업시간에 선생님의 말을 잘 듣고, 예습 복습을 정확하게 한다 해도 시험 출제자의 의도와 패턴을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 좋은 성적을 얻는 건 쉽지 않다. 수업시간에 열심히 공부하고 필기를 해도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하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된다. 주식투자도 마찬가지이다. 주식 투자를 할 때 주식이 상승하고 하락하는 패턴을 정확하게 짚어야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고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시험 출제자의 의도는 주식투자의 패턴과 같다.


주식투자를 할 때 주식의 흐름을 살피게 된다. 내가 투자하는 종목이 최저점에 있을 때 사고, 최저점에 있을 때 판다면, 높은 수익율을 알수 있다. 그건 사실 삼척동자도 다 알고 있다. 여기서 사람들은 주식투자에서 자신의 욕심이 끼어들며, 최고점에 도달했음에도 상승할 거라는 판단에서 주식을 쥐고 팔지 못한다. 최고점은 찍은뒤 하락세로 내려가고 있지만 팔지 못하고, 손해를 본 채 주식을 내다 파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대다수 많은 사람들이 주식 투자를 할 때 가치투자와 장기 투자를 하라고 권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투자 방식은 워런 버핏과 같은 주식 투자에 있어서 상당한 자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나 가능하다. 대다수의 주식 투자자는 개미 투자자이며, 자신의 한달 월급을 벌 수 있는 수준에 그치고 만다. 저자는 개미 투자자에게 주식시장 내에 존재하는 은밀한 작전주를 잘 활용하라고 말한다. 주식 시장에서 8할은 작전주의 패턴으로 움직이며, 나머지 2할은 예기치 않은 상황으로 인해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게 되는 것이다.


작전주를 하는 경우는 기관이나 외국인 투자자, 100억 이산의 자산을 가진 슈퍼 개미들이 해당된다. 그들은 뉴스와 주식 보고서를 활용해 주식시장에 자신이 투자하고자 하는 종목과 관련한 호재와 악재를 반복해서 내보내며, 악재를 먼저 내 보낸뒤 주식 값이 밑바닥으로 떨어지게 만들어 보린다. 목표치까지 떨어진 주식을 그들은 매수하게 되며, 그 다음에 시작하는 방법이 주식이 올라갈 수 있는 뉴스를 흘려 보내거나 마케팅을 활용한 방법으로 주식이 올라가도록 만들어 버린다. 여기서 작전주를 시행하는 이들은 절대 손해가 되는 장사를 하지 않으며, 개미 투자자는 그런 작전주의 패턴을 정확하게 짚어가는 것이 필요하다. 작전주는 설계자와 쩐주,바지사장, 기술자, 기자와 애널리스트로 움직이며, 주식의 상승과 하락을 하기 위한 시나리오를 짜게 되고, 그 시나리오에 따라 움직이게 된다.


작전주에 해당되는 주식 종목은 우량주와 성장주에 해당된다, 저평가된 우량주와 저평가된 성장주의 교집합에 해당되는 주식 종목이 투자 물망에 오르게 되고, 그들을 그 종목을 중심으로 투자 방식을 결정하게 된다. 여기서 저자는 자신의 주식투자 노하우를 말하고 있다. 주식 투자자들이 주식을 속일 수 있어도 전체 주식 거래량은 속일 수 없으며, 거래량을 관찰하면서 작전주에 해당되는 주식 종목을 찾아나가야 한다. 또한 주식의 그래프 곡선이 디지털 곡선의 형태, 즉 1과 0이 반복되는 형태의 그래프를 보인다면 , 그것은 작전주일 가능성이 높으며, 주식투자 종목으로 적합하다는 걸 알 수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주식 전문가도,작전주를 시행하는 그들도 예기치 않은 변수가 생길 수 있다. 그건 브렉시트나,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 원자력 발전소 붕괴, 쓰나미, 지진 전세계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들 중에 그들이 예측하지 못하는 대형 악재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것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주식 투자를 할 때 분산 투자를 해야 큰 손실이 생기는 걸 방지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