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칭다오 (2017~2018 최신 정보) - No Plan! No Problem! 인조이 세계여행 36
정태관 지음 / 넥서스BOOKS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중국의 대표적인 도시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에 비해 칭다오가 알려진 계기는 독특하다. 개그 프로그램 SNL 에 등장하는 개그맨 정상훈이며, 엉터리 중국어를 쓰는 '양꼬치엔 칭다오' 특파원으로 맹활약했다. 칭다오를 한번도 안 가봤지만 친숙한 이유는 여기에 있다. 칭다오를 중국의 유럽이라 부르는 이유는 항구도시이며, 19세기 중반 독일에 의해 조계지로서 교역을 한 곳이기 때문이다. 대한민국의 부산과 인천 또한 과거 조계지였으며, 일본에는 조계지를 거류지라고 부른다. 칭다오엔 서양식 건물이 많이 들어서 있다. 칭다오는 인천에서 1시간 30분, 부산에서 2시간 걸리며, 제주 노선도 하루 한차례 있다.


칭다오는 구시가지와 신시가지로 나뉜다. 구시가지는 중국이 개방 개혁 이전의 도시의 모습이며, 사람 내음새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신시가지는 개혁 개방 이후 새로 지어진 고층 건물이 들어서 있으며, 금융의 중심이다. 칭다오의 명물 양꼬치를 먹으려면, 칭다오 구시가지에 들어가면 된다. 대한민국과 일본에선 실패한 까르푸가 칭다오에 들어서 있으며, 칭다오에는 지리산보다 낮지만 비슷한 면적을 가진 라오산이 있다. 라오산을 중심으로 유적이 있으며, 중국의 사상가 루쉰 공원과 공자 묘가 칭다오에 있다.


책에는 칭다오 여행에 필요한 정보들이 꼼꼼하게 나온다. 여행의 조건에 따라 비자 발급도 달라진다. 칭다오에 여행 가기전 한국에서 바이두 지도를 미리 받아 두는 것이 유용하다. 미국은 구글이 있지만, 중국은 바이두가 있으며, 칭다오 여행 정보가 다양하게 나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