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코어 Life Score
남동현 지음 / 휴앤스토리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읽게 되면, 그동안 읽었던 부자들의 법칙은 다 거짓말이라는 걸 깨닫게 된다. 세상의 10퍼센트를 차지하는 부자들, 우리가 알고 있는 수많은 부자 법칙은 부자가 아닌 빈자가 되기 위한 방법이며, 하구이며 거짓말인 것이다.. 성실하게 살고, 절약하고, 저축하는 것, 그것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그럼에도 수많은 책들은 이 방법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빈자의 법칙을 버려야 한다. 빈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생각과 사고방식을 먼저 버려야 한다. 그리고 부자들의 생가과 사고방식을 모방해야 한다. 그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돈과 자산을 불려 나가는지, 그 방법을 실행으로 옮겨야 부자가 될 수 있다


이 책의 첫번째 등장하는 이야기는 성서에 나오는 선악과 이다. 우리가 사는 인류는 선악과가 존재하기 이전과 이후로 나뉘게 된다. 여기서 선약과는 인간의 자유의지를 상징하며, 선악과를 먹음으로서 인간은 비로서 세로운 세상과 만나게 된다. 새로운 세상을 이해하는 것, 선악과를 먹기 전 평등한 세상에서 인간은 살아왔으며, 평등한 세상에서 벗어나 부자가 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고, 비로서 세상에 경제의 기본적인 틀이 만들어진다. 부자가 되기 위한 법칙은 되물림되며, 그들은 부자의 특혜를 누리게 된다.


이세상에 부자가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 빈자들은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빈자들은 부자들을 위해 일해왔으며, 공무원,회사원, 직장인 등등 그들이 성실하게 열심히 일하며 살아가고, 그 나머지는 모두 부자들의 몫이 되는 것이다. 여기서 부자가 되면 세상에서 자유를 얻게 된다. 몸이 자유로워질 뿐 아니라 세상의 모든 문제들에 대해 자유로워질 수 있다. 세상의 100가지 문제들 중 99가지는 돈과 관련되어 있는 문제이며, 딱 한가지만 돈과 상관없는 문제였다. 부자가 되면 노후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으며, 돈이 없어서 병원에 가지 못하고 치료받지 못하는 문제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좋은 것을 먹을 수 있고, 좋은 것을 입을 수 있고, 좋은 집에서 살 수 있는 권한을 누리게 된다. 빈자들은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돈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결코, 부자들이 없다면 빈자들은 그동안 누려왔던 모든 것을 누릴 수 없게 되는 것이다.


정규 교육을 받고, 안정적인 일자리와 안전한 일을 하는 것, 그것은 대다수 빈자들이 추구하는 것이다. 빚을 내는 것을 겁내고, 돈을 절약하는 습관도 마찬가지이다. 노후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연금이나 보험, 장기 투자를 하는 것 또한 부자들이 아닌 빈자들이 생각하는 부자가 되는 비결이다. 하지만 부자들은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돈이라는 도구에 대해 철저히 연구한다. 그들에게 있어서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간이다. 지나간 시간은 다시 되돌아 올 수 없으며, 그들이 해결하지 못하는 단 한가지가 시간과 관련된 문제들이다. 부자가 100억의 자산을 가지고 있다가 1000만원에서 다시 시작한다 하여도 다시 100억원를 가질 수 있지만, 빈자들은 1000만원을 가지고 있어도 결코 100억의 자산을 만들지 못한다. 그것이 부자와 빈자의 가장 큰 차이였다.


이 책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빈자들은 자기계발서를 통해 부자가 되고 싶어한다. 하지만 부자들은 결코 그렇지 않다. 그들이 인문학 책을 읽는 이유는 바로 과거의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얻기 위함이다.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사고 방식을 얻어서 자산을 불리는 방법, 그 방법을 얻기 위해서 인문학 책을 읽고 , 인문학에서 얻은 새로운 생각과 사고방식을 부자가 되기 위한 디딤돌로 활용하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