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입덧 - 대한민국 최초 입덧 완화 설명서, 샘표 지미원 원장 이건호 셰프의 입덧 완화 레시피 28가지 수록!
한정열.이건호 지음 / 북스고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임신도 할 수 없으며, 임신 후 여성에게 찾아오는 입덧도 할 수 없다. 그래서 이 책을 읽게 되엇으며, 남성으로서 느낄 수 없는 경험을 책을 통해 느끼고 싶었고 공감하고 싶었다. 임신한 여성은 자신의 문제들을 먼저 아이를 낳은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답을 찾아가지만, 남성으로서 그걸 물어볼 수 없기 때문이다. 책을 통한 간접적인 경험, 그럼으로서 여성의 고통에 대해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다. 아내가 느끼는 고통을 직접 경험할 순 없지만 이 책을 읽음으로서 아내의 아픔을 같이 느끼고 공감하고 같이 아파할 수 있다.


임신 후 느끼는 입덧, 책에는 입덧이 심하면 먼저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한다.기형아가 되거나, 아이의 지능에 문제가 생기는 것, 엄마의 건강 상태가 바로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이다. 그래서 엄마의 건강을 챙기기 위한 비법들이 책에 나오며, 어떻게 하면 건강한 아이를 출산할 수 있는지, 아내의 입덧을 줄이고, 행복한 아이를 출산하는지 꼼꼼하게 짚어 나간다. 아내의 입덧은 아내 혼자만의 문제가 아닌 옆에 있는 남편의 절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는 걸 알 수 있다.


임신후 여성이 느끼는 신체적 변화. 몸이 나른하고, 움직이기 힘들어진다. 작은 냄새에도 민감하게 받아들이기 때문에, 아이와 엄마의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걸 금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사실 그 정도의 상식은 대부분의 남편들 또한 책을 읽지 않더라도 알고 있다. 아내의 건강을 위한 운동 법, 철분이나 엽산을 먹어야 하는 이유가 나온다.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 기형아가 나오는 걸 방지하기 위해서 거치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여기에 아내가 당뇨병이나 다른 약을 복용하고 있을 때 아이의 건강을 위해 그 약을 끊어야 하는지, 아니면 대체요법은 없는지 임신한 여성들이라면 고민할 수 잇는 질문에 대한 해결책이 나오고 있다.


이 책의 마지막은 바로 아내를 위한 요리가 나온다. 임신 후 입덧으로 인해 잘 먹지 못하는 아내에게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으로는 따뜻한 음식이 아닌 시원하고 새콤하며 신맛을 음미할 수 있는 요리가 도움이 된다. 아내가 직접할 수 없는 요리들을 남편이 직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신선한 채소나 과일을 활용한 그린 스무디, 초콜릿 바나나 스무디,구운 바나나를 활용한 프렌치 토스트,지방과 단백질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균형잡힌 식단 아보카도 달걀 샌드 위치가 눈길이 가며, 복잡하지 않으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요리들이 책에 나오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