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범한 대화 - 평범한 사람은 어떻게 비범한 승리를 얻을 수 있는가?
댄 월드슈미트 지음, 변봉룡 옮김 / 우현북스 / 201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공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자기 계발서를 읽는다. 그런데 성공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그 이유는 무얼까. 그건 다른 사람과 나를 차별화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내가 알고 있는 성공의 법칙을 다른 사람이 알고 있고, 똑같이 따라한다면 나는 성공할 가능성이 낮아진다. 똑같은 훈련과 똑같은 연습방법으로 올림픽 금메달을 딸 수 없듯이, 과거 레슬링 선수 심권호가 일인자가 될 수 있었던 비법은 무얼까 생각하게 하는 책이다. 이 책은 그런 관심에서 우리가 성공하기 위해서, 내가 성공하기 위한 비법이 나오고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 동기부여와 열정, 준비와 노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두려움과 공포와 맞설줄 알아야 한다. 인간이 가진 나약함을 극복하려면 스스로 단련되어야 하며, 나 스스로 단련하는 과정에서 성공이 주어지는 것이다. 또한 용기는 그 과정에서 부수적으로 얻을 수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변명하지 않는다.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이나 신체적인 조건들, 나의 부모님에 대한 조건들이 성공을 가로 막을 수 없다. 성공하기 위해서 극한 노력이 필요하다. 극한 노력은 목표에 좀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 멈추지 말고 항상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자신의 습관을 바꾸는 것, 서다 걷다 쉬었다 하는 것보다 꾸준히 쉼없이 나아가는 것이 바로 성공의 비결이다. 극한 행동 양식을 스스로 찾는 사람만이 성공의 길이 열리게 된다.


그들은 극한 적이기를 겁내지 않는다.
그들은 단련되어 있다
그들은 베푼다
그들은 인간 요소를 이해한다.


책에 나오는 네가지 성공 비법이다. 엄청난 성공을 성취한 사람은 평범한 사람이다. 빌게이츠, 워런 버핏, 마윈. 그들의 실제 모습은 주변에 보이는 여느 사람과 비슷하다. 단지 그들은 위에 보이는 네가지 요건들을 실천했을 뿐이다.극한적 행동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며, 극한적 행동이란 극한적 노력, 극한적 차별화,극한적 학습,극한적 단련, 극한적 리더십,극한적 계획, 극한적 친절, 극한적 호기심, 극한적 믿음, 극한적 인내, 극한적 자리매김이 있다.. 이중에서 자신은 어느정도 극한적 행동을 실천하고 있는지 눈여겨 보게 된다. 


책에는 극한적인 노력을 실천하라고 말한다.여기서 22가지 극한적 노력이 나오며, 그것을 '엣지하라' 고 부르고 있다. 22가지 중에서 내가 싪천하고 있는 건 무언지 확인할 수 있었다. 책을 읽을 때 노력하라,반대되는 관점을 가진 사람의 말을 들어보라,예상치 못했던 교훈에 감사하라,독서 목록을 꾸준히 유지하고 읽기 시작하라,당신이 얻은 중요한 지식을 공유하라,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알면 친절하게 알려줘라, 운동이나 다른 활동으로 몸을 한계까지 밀어 붙여보라 는 내가 실천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22가지 방법은 바로 극한적인 노력이며, 자신을 단련시킬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가지고 있는 걸 베풀어야 하는 것은 결국 성공을 위해, 나를 위한 방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