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회심으로의 초대 세계기독교고전 53
리차드 백스터 지음, 박문재 옮김 / CH북스(크리스천다이제스트) / 2017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네가 회심하지 않으면 반드시 심판을 받아 멸망하게 될 것이고, 돌이키지 않으면 반드시 죽게 될 것이다" 라는 말씀을 단 한 번이라도 들었다면, 이 말씀은 심령 속에 박혀서, 밤이고 낮이고 여러분을 쫒아다니며 괴롭히게 될 것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죄를 지으면, 여러분의 뇌리 속에서 이 말씀이 떠오르고,여러분의 귀에는 "돌이키라,그렇지 않으면 죽으리라" 는 말씀이 들리는 것 같을 것입니다. (p80)


영국의 대표적인 청교도 목회자 리처드 백스터의 대표적인 저서 <회심으로부터의 초대>는 하나님의 의도에 따라 우리에게 회심할 것을 명령합니다.여기서 회심이란 회개 [悔改, repentance] 이며, 우리가 지은 죄에 대해서 용서를 구하는 겁니다. 하나님에게 순종하고, 그에 따르는 삶을 살아가면비로서 구원을 얻게 되며 영원한 삶을 약속받게 됩니다.그렇게 하면 살아갈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죽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의도와 가치가 무엇인지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원죄를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맴의 꼬임에 의해 선악과를 먹고 인간 세계에 서로 살아가면서 선과 악을 구별하면서 살게 되었고, 악을 행함으로서 타락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의도한 바에 따라 순중하는 삶을 선택한다면, 구원을 얻게 되고, 타락과 멸망하는 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건 지옥으로 가능 길, 악인이 되는 길에서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회심한 사람에게는 새로운 목표가 샘솟습니다. 우리의 마음 속에 있는 죄를 씻게 되고, 마음과 삶의 회복, 새로운 삶으로 영위하게 되는 겁니다. 우리의 행복으로 나아가도록 이끌어 주시는 것은 하나님의 의도입니다. 하나님은 회심을 실천하는 이들에게 기쁨으로서 은혜를 베풀어 주시고, 천국으로 나가는 길을 인도하게 됩니다. 하나님 앞에서 거룩하고 의로운 삶을 살아가는 것,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고 살아간다면, 하나님은 우리의 행위에 대해 기특함을 느끼고 긍휼을 베풀어 주시는 겁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