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하루 10분 책쓰기 수업 - 1인 창업으로 평생 돈 걱정 없는 시스템 만들기
허지영 지음, 김태광 기획 / 위닝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책을 쓰라고 하는 걸까. 책을 쓰야 하느 이유는 무엇일까. 책을 쓰라고 하는 건 자신의 존재 가치를 나에게, 주변 사람에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신을 내세우기 위해서 우리는 꾸준한 자기계발을 하고 스펙을 쌓는다. 이런 모습의 자기계발은 다른 사람들도 똑같이 하고 있다. 그건 자신을 내세울 수 있지만 경쟁력이 부족하며, 경쟁력을 가지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책을 써야 한다. 책을 씀으로서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고 자신의 내면과 과거를 돌아볼 수있다. 여기에 책을 씀으로서 처해진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그건 금상첨화이다.


허지영씨는 대기업 항공승무원이다. 10년간 승무원으로 일하다, 결혼 후 퇴직하였다.아이를 낳으면서 생긴 산후 우울증은 자신의 자존감을 흐트려 놓는다. 자신의 존재가치, 삶의 의미를 찾지 못하면서 느끼는 절망감, 자괴감을 극복하기 위해서, 책쓰기에 관심 가졌으며, 전문가로서 거듭날 수 있었다. 허지영씨의 인생 2막은 책쓰기를 함으로서 달라지게 된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쇼핑몰 운영 비법이 담긴 책을 써내려갔으며, 자신의 성공 노하우를 책에 담아낸다. 1인 창업가로서 살아가는 것,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책로 써냄으로서 현실이 되었으며,전문가로서 거듭나게 된다. 자신의 가치를 알아주는 이들을 위한 책쓰기, 이 책에는 저자의 책쓰기 비법도 함께 소개되고 있다.


책쓰기를 하기 위해선 우선 출간 계획서를 잡는 것이다. 춠간 계획서에는 책의 주제와 내용, 길잡이가 되는 다양한 스토리를 담아내는 것이 좋다. 자신이 쓰고자 하는 책에 맞는 임팩트 있는 제목을 설정하고, 출간하려는 책의 특성에 부합되는 출판사에 문을 두드려야 한다. 막연하게 출판사 이메일을 수집해 메일을 보내는 것보다는 출판사의 성향과 특징이 자신이 출간 하려는 도서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 본격적인 책쓰기가 필요하다. 매일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도록 시간 확보가 필요하고, 그 시간에는 책쓰기에 몰입해야 한다. 완벽한 글쓰기가 아닌 자신이 쓰고자 하는 주제에 부합되는 글쓰기가 필요하며, A4 종이 100매 정도를 써내려 간다. 두달간의 책쓰기가 끝나면 탈고 작업이 필요하다. 글쓰기 하면서 보여지지 않았던 잘못된 문장들을 골라내고, 맞춤법이나, 자신이 쓴 책에 맞는 참고 도서를 함께 넣는 과정에 퇴고 과정에서 이루어지며, 3번 이상의 퇴고를 통해 제대로 된 책이 만들어진다.


  책쓰기를 함으로서 자신을 브랜딩 할 수 있으며, 세상 사람들은 자신을 전문가로 인정하게 된다. 경쟁력 있는 자기계발은 책쓰기를 통해 이루어지며, 목적 있는 독서와 인생의 변화 ,행복한 삶을 만들어갈 수 있다. 또한 가치있는 책은 10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다는 걸 책을 써본 사람들을 통해 알 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