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DELE A2 - 기본부터 실전까지 영역별 완벽 대비
BONA.시원스쿨 스페인어연구소 지음, Raimon Blancafort Lopez 감수 / 시원스쿨닷컴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어는 UN에서 정한 6대 세계 공용어이다.과거 스페인의 영영권에 놓여졌던 중남미 국가 중에서 멕시코,코스타리카,엘살바도르,과테말라,온두라스,니카라구아,파나마,쿠바가 스페인을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으며,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인구는 5억이 넘는다. 영어,중국어에 이어 널리 쓰고 있는 스페인어가 우리가 쉽게 접하지 못하는 건 우리가 한자권 언어이면서, 미국과 우방국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역을 하거나 중남미 국가들과 연계된 사업을 할 경우 스페인어는 필수이며, 이 책은 스페인어 능력을 검증할 수 있는 스페인어 자격증의 일종이다.


<한 권으로 끝내는 DELE A2> 는 시원스쿨에서 나온 스페인어 자격증 준비 도서이며, 이 책은 스페인어 자격증 DELE2를 준비할 수 있게끔 도와주고 있다. 실제 스페인어 자격증은 DELE A1,A2,B1,B2,C1,C2,A1 Escolar,A2/B1 Escolar 로 나뉘며, 독해-듣기-작문-회화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책에는 스페인어 자격증 시험방식의 특징은 무엇인지 알 수 있으며, 실전 연습문제와 문제풀이, 해석, 그리고 필수 어휘까지 하나의 지문에 대해서 구체적이며,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네개의 시험으로 나누는 DELE2 시험에 있어서 실전과 똑같이 풀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여기서 스페인어가 가지는 특징이 무엇인지 확인 할 수 있다. 독해의 경우 5개의 의 과제와 30개의 문제로 이루어진다. 지문 해석 과정에서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으며, 작문과 듣기, 회화 또한 비슷한 형태이다. 이 책을 보면서 DELE2 시험이 상당히 고급 난이도라는 것을 확인하게 되었다. 스페인어 DELE2 자격증 시험은 독해,듣기,작문, 회화 시험 시간은 60분, 30분,50분 ,15분의 시간이 주어지며, 총 2시간 35분의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시험의 난이도 또한 어렵기 때문에 기초 스페인어를 활용한 공부가 선행되어야 하며, 실전과 똑같은 방법을 이용하여 공부할 수 있도록 이 책은 도와주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