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지 마! 제이
김재원 지음 / 행복에너지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점점 세상살이가 어려워진다.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찾지 못하고, 왜 살아야 하는지 알지 못하는 우리들의 인생사,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포기 하지 않는 마음,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잇는 용기가 아닐런지. 넘어지는 사람이 있다면 손을 잡아주고, 함께 달리면서 격려 해주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필요하다. 함께 하면서 나의 소중한 것, 나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깨닫는 것이다. 책에는 누구나 알고 있지만 놓치고 있있는 삶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상기시켜 주며, 그 소중한 가치들을 놓치지 않을 때 우리는 비로소 행복을 얻을 수 있다.


걱정은 이제 그만! 지나친 걱정은 몸에 해로울 뿐이야.적당한 걱정은 약이 될 수 있어. 하지만 지나친 걱정은 네 행복도 인생도 모두 다 통째로 집어삼켜버릴 뿐이야. 걱정도 괴로움도 다른 사람의 정신으로 살아가니까 생기는 거야. (58)


걱정 많은 세상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자화상. 적당한 걱정은 자기계발과 어떤 일을 준비하는 원동력이 된다.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 여름을 열심히 지내며 준비하듯이, 우리의 일상은 준비를 통해서 삶의 의미를 부여하고 살아간다. 그러나 지나친 걱정이 문제이다. 내 앞에 보여지는 수많은 걱정들, 지나친 걱정은 우리에게 재앙이 되고 있다. 당장 일어나지 않은 것들, 나와 동떨어진 수많은 것들을 우리는 걱정하며 살아간다. 부정적인 마음을 끌어안고 살아가며, 행복을 가지려는 모순된 삶을 살아가는 것이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지나친 걱정은 내려 놓아야 하는 거다.


긍정적으로 생각하라! 왜냐하면, 당신의 생각이 당신의 말이 되기 때문이다. 긍정적으로 말하라! 왜냐하면, 당신의 말이 당신의 행동이 돼기 때문이다." 라고 한 인도의 정신적 지도자로 불리는 마하트마 간디의 이 말을 잘 새겨들어봐! 세상일이란 좋은 쪽으로 생각하면 좋게 끝나고, 나쁜 쪽으로 생각하면 나쁘게 끝나게 되어 있어.(p146)

긍정적인 생각은 긍정적인 말이 되고, 긍정적인 말은 긍정적인 습관이 되고, 긍정적인 습관은 긍정적인 행동이 된다.긍정적인 생각을 가진 이들에겐 주변에 긍정적인 사람들이 모이게 된다. 긍정적인 사람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바꾸려 하는 우리들,긍정적인 생각과 가치관의 의미가 무엇인지 생각하게 된다.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면 나에게 변화가 일어나고 행복을 얻을 수 있다.


"시간은 인생의 동전이다. 시간은 네가 가진 유일한 동전이고, 그 동전을 어디에 쓸지는 너만이 결정할 수 있다. 너 대신 다른 사람이 그 동전을 써버리지 않도록 주의하라."(p178)


미국의 시인 칼 샌드버그가 한 말이다. 그리고 이 책에서 얻은 소중한 문구였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을 동전이라고 말한다.내가 가진 유일한 가치, 그 가치는 오직 내 것이다. 그 시간의 가치를 이해하고 내것으로 잘 사용하면 시간을 유용하게 쓸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시간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한번 지나가는 시간의 의미에 대해서, 그것이 가지는 가치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고, 생각하게 된다. 나에게 주어진 시간에 대해 최선을 다해 쓰고 소중히 다루어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