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이슈 & 상식 2017년 3월호 - 통권 제121호, 무료 동영상 제공 취업 면접 필수 도서 - 주요 언론사 선정 이슈 30선 수록
시사상식연구소 지음 / 시대고시기획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7년 3월 10일 대통령은 파면되었다. 헌법재판소에 의해 결정난 대통령 파면소식을 들으면서, 사실상 가슴 조마조마했다.그분의 4년동안 대통령 재임동안 참 많은 사건사고가 일어났으며, 그 중에서 작년에 우리가 마주했던 개헌 소식과 최순실 테블릿PC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하나의 중대한 사건이었다. 그럼으로서 그분 주위의 권력층은 청문회에 불려 나갔고 구속되었다. 파면 이후 2일이 지난 현재 대한민국 사회는 여전히 우리 사회는 불안하고, 문제를 안고있다. 책에는 그런 우리 사회의 혼란스러운 모습에 대해서, '김기춘, 조윤석 구속 소식'이 담겨져 있다. 물론 파면 이후 대권 주자로 급부상하고 있는 문재인 대표와 안희정 충남지사의 이야기도 알게 된다.


가축전염병. 조류 인플루엔자AI 로 인하여 살아있는 닭을 매몰처리할 수 밖에 없었다.그로 인해 닭소비가 급격히 줄어들었고, 산란계가 땅속에 매몰처리됨으로서 계란 값이 두배 이상 껑충 뛰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였다. 미국 수입란을 도입해서 우리나라 계란 수급안정에 힘쓰는 모습, 가격 안정화 이후 계란 값이 하락함으로서, 미국 계란을 수입한 수입업자들은 계란 제고 처리로 인해 또다른 고민을 안고 있다. 여기서 구제역의 발생으로 인하여 소 매몰처리까지 같이 일어나고 있으며, 가축 전염병 문제에 있어서 새로운 대안이 필요하다.


북한 김정은의 이복형 김정남 피살 소식이 연이어 뜨거워지고 있다. 말레이시아 콸라룸프르 공항에서 발생한 여성 두명에 의해 피살되었던 김정남은 그로 인해 말레이시와와 북한 사이에 갈등이 여전히 진행되고 있으며, 파행을 거듭 보여주고 있다. 북한 대사관에 머물고 있는 북한 외교관의 의도된 행동과 상호비방하는 모습들, 그동안 암암리에 북한에서 화학무기를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번 김정남 피살로 인해 현실이 되었고, 국제사회는 비윤리적인 행동을 보여주고 있는 북한과 김정은을 비난하고 나섰다.


2017년 2월과 3월에는 참 많은 일이 일어났다. 대통령 파면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면서 그 누구라도 권력을 남용하면, 죄를 물을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된다. 여전히 청와대에 머물러 있는 그분은 조만간 민간인 신분이 되어 삼성동 사저로 옮겨가게 된다. 파면으로 인해 대통령 퇴임 이후 누릴 수 있는 대통령으로서의 특권을 모두 박탈당했으며, 대통령 재임기간동안 비밀 누설 금지로 인하여 5년동안 밀착 경호가 이루어지게 된다.지금 대한민국 사회의 현주소, 보수와 진보의 갈등속에서 우리사회의 민낯을 느낄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